NO.1: 피츠버그 파이리츠
NO.2: 피츠버그 파이리츠 대 뉴욕 양키스 경기 선수 통계
NO.3: 피츠버그 파이리츠 대 뉴욕 양키스 방송 채널
NO.4: 피츠버그 파이리츠 대 뉴욕 양키스 경기
NO.5: 피츠버그 파이리츠 대 시카고 컵스 경기 선수 통계
NO.6: 피츠버그 파이리츠 한국선수
NO.7: 피츠버그 파이리츠 대 워싱턴 내셔널스 경기 선수 통계
NO.8: 피츠버그 파이리츠 대 캔자스시티 로열스 경기 선수 통계
NO.9: 피츠버그 파이리츠 대 마이애미 말린스 경기 선수 통계
NO.10: 피츠버그 파이리츠 대 밀워키 브루어스 경기 선수 통계
저전력 OLED 등 주요기술 소개
국내 주요 디스플레이 업체들이 인공지능(AI)에 초점을 맞춘 기술로 중국과의 경쟁에서 앞서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는 1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주최로 열린‘디스플레이 비즈니스 포럼’에서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주요 기술을 소개했다.이번 행사는 국내 최대 규모 디스플레이 포럼이다.
두 기업은 중국의 공세에 대응해 AI에 특화된 OLED(유기발광다이오드)에 집중하는 전략을 택했다.AI 기능이 탑재된 IT용 OLED에는 수율(완성품 중 정상 비율)이 중요하다.이에 삼성디스플레이는 저전력 OLED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이창희 삼성디스플레이 부사장은 포럼 연사로 나서 “OLED 기술 연구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효율적이고 수명이 긴 재료와 소자 구성을 개발하는 것”이라며 “발열을 줄일 수 있는 새로운 소재나 픽셀 제어 알고리즘 등 다양한 저소비전력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연구개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멀티모달 AI와 함께 확장현실(XR) 경험 향상을 위한 디스플레이 기술에도 초점을 맞췄다.멀티모달 AI는 이미지,피츠버그 파이리츠소리 등 정보를 동시에 이해·처리하는 인공지능을 말한다.이 부사장은 “멀티모달 AI는 시선이나 손동작을 추적하고 이를 토대로 이미지 정보를 실시간 생성해 XR 기기에서 특히 진가를 발휘할 것”이라며 “삼성디스플레이는 고휘도의 올레도스(OLEDoS) 기술과 고해상도 기술로 XR 경험의 매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는 AI 기반 디지털 전환(DX)을 강조했다.윤수영 LG디스플레이 최고기술책임자(CTO)는 “AI는 디스플레이 디자인에 혁신을 가져오고 있다”며 “더 효율적이고 정교한 설계를 가능하게 하며 가상 시뮬레이션을 통해 설계 단계에서부터 문제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등 디자인 최적화를 이뤄낸다”고 말했다.이어 “AI 기반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생산 공정의 즉각적 관리 및 수율 향상 등 제조 효율성과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