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부산 kcc 농구
NO.2: 부산 kcc 농구 일정
서울대 연구진,부산 kcc 농구GLP-1 치료제의 뇌 작용 원리 규명
비만 치료제를 복용한 후 음식물을 먹지 않고 보기만 해도 포만감을 느끼게 되는 원리를 국내 연구진이 규명했다.
최형진 서울대 뇌인지과학과 교수 연구팀은 실험용 생쥐를 활용한 동물실험 결과 이러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28일 밝혔다.이 연구결과는 국제학술지‘사이언스(Science)’에 최근 게재됐다.
최근 인슐린 분비 촉진과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되는 호르몬 GLP-1(글루카곤 유사 펩티드-1)의 유사체(이하 GLP-1) 성분의 비만 치료제가 인기를 끌고 있다.GLP-1은 처음에는 당뇨 치료제로 개발됐지만 비만 치료에 효능이 확인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다만 GLP-1이 뇌의 어느 부위에 작용해 식욕 억제에 효과를 나타내는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은 상태다.
연구팀은 실험용 생쥐를 활용한 동물실험을 진행해 GLP-1이 작용하는 뇌의 영역을 조사‧분석했다.그 결과,부산 kcc 농구GLP-1 수용체가‘등쪽 안쪽 시상하부 신경핵(DMH)’에 분포한다는 점이 확인됐다.연구팀이 수용체를 인위적으로 활성화하면 쥐는 먹이활동을 즉각 멈췄고 억제하면 식사 시간이 늘어나는 점도 밝혀졌다.
특히 해당 영역의 GLP-1 수용체는 비만 치료제를 투여했을 때 더 활발하게 반응했고,부산 kcc 농구식사하기 전 음식을 인지하는 것만으로도 활성화됐다.수용체를 자극하면 음식을 먹지 않고도 배부름을 느낄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최 교수는 “이번 연구로 GLP-1이 음식을 인지하는 것만으로도 배부름을 증폭시킨다는 점을 밝혀냈다”며 “뇌의 배부름 중추와 인지과학에 대한 기초과학적 발견인 동시에 새로운 비만약 개발을 위한 시작점”이라고 말했다.
부산 kcc 농구 일정
:2 킬로와트(kW) 향상된 모터 출력으로 인해 이전 모델보다 주행거리가 94㎞ 증가했다.
부산 kcc 농구,아르테미스 2호에는 실제 우주비행사 4명이 탑승해 열흘간 달 궤도를 비행하고 지구로 돌아올 예정이며, 발사가 성공할 경우 달 궤도에 우주비행사가 가는 건 1972년 아폴로 17호 이후 53년 만의 일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