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또분석연구소
물류로봇 솔루션 기업 플로틱이 52억 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고 12일 발표했다.캡스톤파트너스와 퀀텀벤처스코리아,로또분석연구소블루포인트,로또분석연구소BNK벤처투자,로또분석연구소BSK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다.
플로틱은 물류센터 자동화를 위한 로봇 솔루션‘플로웨어’를 개발했다.플로웨어는 이커머스 물류센터의 출고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차지하는 피킹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돕는 로봇 솔루션이다.최소한의 설비와 투자 비용으로 6주 내 센터 시스템 연동부터 실제 운영까지 가능하다.생산성을 기존 수작업 대비 최대 3.5배 높일 수 있다.
물류환경에 맞춰 알고리즘이 모듈화된 소프트웨어 플랫폼과‘피킹 가이드' 등과 같은 편의 기능이 탑재된 자율주행 로봇으로 구성된다.소프트웨어부터 하드웨어까지 자체적으로 설계 및 제작하기 때문에 다양한 물류센터 요구사항에 유연하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지난해부터 국내 대기업과 3PL 업체와의 현장 실증 테스트를 거치고 포스코DX와 로지스올 등 국내 유수의 물류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올 하반기 본격적인 제품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이찬 플로틱 대표는 “물류센터는 매일 다양하고 불확실한 변수가 존재하는 공간”이라며 “현장 특화된 솔루션을 만들고 제공하는데 집중적으로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또분석연구소
:2020년 총선에서 민주당 공천 잡음이 거의 없었던 것은 이처럼 이해찬 대표의 리더십과 정무적 판단 및 관리 능력 덕분이었습니다.
로또분석연구소,‘타도 테슬라’를 외치며 전기차 올인 전략을 내세우던 GM 역시 지난달 실적 발표 자리에서 전기차 집중전략을 수정하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 생산 방침을 처음으로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