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이탈리아 월드컵 우승
NO.2: 이탈리아 월드컵 우승 스쿼드
NO.3: 이탈리아 월드컵 우승횟수
NO.4: 이탈리아 월드컵 우승 년도
마지막 단계 협의 진행 중…8개 자산운용사,승인 요청
(서울=연합뉴스) 김기성 기자 =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이르면 다음 달 4일 이더리움 현물 상장지수펀드(ETF)의 출시를 승인할 전망이다.
앞서 SEC는 지난달 23일 이더리움 현물 ETF에 대한 상장 심사요청서(19B-4)를 승인해 이들 ETF가 출시될 길을 열어놓은 바 있다.
로이터통신은 26일(현지시간) 자산운용사 관계자를 포함한 소식통을 인용해 SEC와 업체 간 협의가 사소한 문제 해결만을 남겨둔 마지막 단계에 있다며 이같이 보도했다.
승인 신청 업체 측 한 변호사는 "마무리 단계에 들어섰다"며 "아마 1~2주 사이에 승인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블랙록을 비롯해 반에크,프랭클린 템플턴,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츠 등을 포함해 8개 자산운용사가 각각 SEC에 펀드 출시 승인을 요청한 상태다.
올해 1월 자산운용사들은 SEC와 10년간의 줄다리기 끝에 비트코인 현물 ETF를 출시한 바 있다.그레이스케일은 비트코인 사례처럼 기존 신탁을 ETF로 전환하려 하고 있다.
많은 ETF 및 가상화폐 전문가는 이더리움 현물 ETF의 출시가 이전 비트코인 때와 비교해서는 덜 인상적일 것으로 본다.이더리움이 비록 가상화폐 시가총액 2위이지만 거래량 등 규모 측면에서 다르다는 것이다.
이더리움 가격은 이번 달에 11% 이상 하락했다.같은 기간 비트코인은 9.8% 하락했는데,이탈리아 월드컵 우승비트코인의 움직임은 통상 이더리움 가격에 영향을 준다.
투자분석업체 모닝스타 다이렉트에 따르면 비트코인 현물 ETF들은 올해 1월 출시하면서 약 80억 달러(약 11조 원)를 유치했고,ETF 상품 중에서는 가장 성공적인 출발 중 하나로 평가받았다.
이달 하순 현재,이탈리아 월드컵 우승9개의 비트코인 현물 ETF는 자산이 거의 380억 달러(약 53조 원)에 달한다.
이탈리아 월드컵 우승
:이날 간담회에서 올리페카 헤이노넨 사무총장은 “IB의 미래 방향성은 협력이 중심”이라며 “새로운 학교와 하나의 체계로 함께 일하는 것이다.
이탈리아 월드컵 우승,양 측은 향후 5년간 한-아세안 협력기금(3000만달러)을 활용해 △디지털 기반 조성(데이터 공동 생태계, HPC 구축) △인적역량 강화(AI 경진대회, 디지털 인재양성 거점 구축) △AI 활용확산(AI 솔루션 개발·확산) 등 과제를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