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블랙잭 21+3
검찰이 12일 노영민 전 청와대 비서실장과 김현미 전 국토교통부 장관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다.이정근 전 더불어민주당 사무부총장의 취업 과정에 부당하게 개입한 혐의를 받는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최재훈)는 이날 오전부터 노 전 실장과 김 전 장관의 주거지,국토부 사무실 등 7곳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을 벌이고 있다.2022년 11월 이씨의 취업 특혜 의혹이 불거진 지 약 1년 8개월 만이다.
노 전 실장과 김 전 장관은 이씨를 비롯해 친분이 있는 정치권 인사 2명을 고문 자리에 앉히기 위해 국토부 공무원을 통해 한국복합물류에 영향력을 행사한 혐의를 받는다.검찰은 두 사람에게 업무방해 혐의를 적용했다.
이씨는 2020년 21대 총선에서 낙선한 뒤 같은 해 8월부터 국토부 추천으로 1년간 한국복합물류에서 상근 고문으로 일하며 약 1억원의 연봉을 받았다.한국복합물류는 CJ대한통운이 지분 100%를 보유한 회사로,블랙잭 21+3통상 물류 정책 경험이 있는 국토부 추천 인사를 상근 고문으로 임명해 왔다.이씨는 방송 작가 출신으로 정치 관련 이력뿐이어서 전문성이 떨어지는 이씨가 고문 자리에 오르자 뒷말이 나왔다고 한다.
검찰은 이와 관련해 이씨가 낙선 직후 노 전 실장을 만나고,블랙잭 21+3그 직후 '실장님 찬스뿐'이라는 문자 메시지를 보낸 사실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또 당시 민주당 서초갑 지역위원장을 맡고 있었던 이씨가 노 전 실장에게 도움을 요청해 '겸직 가능'이란 답을 받은 것으로도 전해졌다.
검찰은 2022년 9월부터 이씨의 10억원대 불법 자금 수수 혐의를 수사하는 과정에서 그의 한국복합물류 취업에 노 전 실장이 개입한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를 벌여 왔다.최근 한국복합물류 관계자와 전 대표 등을 소환해 조사하기도 했다.조만간 노 전 실장과 김 전 장관에 대한 소환도 이뤄질 전망이다.
블랙잭 21+3
:많은 연구와 개발이 필요하고 나노미터 수준에서 이뤄집니다.
블랙잭 21+3,MWC로 들썩이는 바르셀로나…올해 화두는 '통신 AI 수익화'[MWC 2024]세계 3대 전자·IT 전시 중 하나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4’ 개막을 이틀 앞둔 24일 오후(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피라 그란 비아 전시장에서 관계자들이 막바지 준비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