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또봇 이상형 월드컵
정부와 대통령실,국민의힘은 30일 저출생·고령화 대응을 총괄하는 부총리급 기획 부처인‘인구전략기획부’신설 법안을 7월 중 발의해 신속 추진하기로 했다.
당정은 이날 고위당정협의회에서 이같이 의견을 모았다고 곽규택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이 밝혔다.당정은 인구전략기획부 신설 근거를 담은 정부조직법 개정안과 저출생 사업 예산 배분 및 조정 권한 등을 담은 저출산·고령사회기본법 개정안을 발의할 방침이다.
곽 수석대변인은 “인구전략기획부는 인구 관련 중장기 국가 발전전략 수립,또봇 이상형 월드컵인구정책 기획·평가,저출생 사업 예산 배분 및 조정 등 기능을 수행하도록 하고 구체적인 정책 및 사업은 각 부처가 담당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이어 “당정은 인구전략기획부가 책임 있게 컨트롤타워 기능을 수행해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했다”고 강조했다.이를 위해 국민의힘은 인구정책 총괄 조정,또봇 이상형 월드컵저출생 예산 사전심의·평가 등 실질적 권한을 인구전략기획부 장관에게 부여하는 내용으로 관련 법을 전면 개정하기로 했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5월 취임 2주년 기자회견 당시 저출생대응기획부 신설 방침을 밝혔고,지난 19일 주재한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회의에서 신설 부처 명칭을 인구전략기획부로 정했다.
또봇 이상형 월드컵
:▷김태현 : 왜 그런다고 보세요?▶윤희석 : 공천이 시끌시끌해서 좋은 건 언론과 국민들의 흥미를 끈다는 건데 당 입장에서 보면 그것이 제일 곤혹스러운 일이 될 겁니다.
또봇 이상형 월드컵,국토교통성, 대량 생산 '형식인증' 부정 행위 적발토요타, 코롤라 일부 모델 등 7종 테스트에 문제야마하, 부적합 조건서 테스트한 오토바이 출하 중단토요타, 내일 현장점검…나머지도 순차 진행국토교통성 "인증 근간 훼손 유감"…엄정 대응할 듯[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세계 완성차 1위 기업인 토요타자동차가 자회사 다이하쓰공업과 마찬가지로 품질 인증 취득 과정에서 부정 행위가 이뤄진 것으로 드러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