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근육 월드컵
NO.2: 근육 여캐 월드컵
NO.3: 김 근육 월드컵
이창윤 차관,근육 월드컵팸 멜로이 NASA 부청장과 협력 방안 논의
"우주항공청 공조체계 하에 NASA와 협력체계 지속 유지"
이창윤 과기정통부 제1차관은 16일 팸 멜로이 NASA 부청장을 만나 양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지난해 4월 한미 정상회담을 계기로 과기정통부와 NASA는 우주탐사·과학,우주산업 분야 협력을 강화하고 '우주탐사·과학 협력에 대한 공동성명서'를 체결했다.그 이후에도 양 기관은 고위급 면담 등을 통해 지속 소통해왔다.
올해부터 한국 우주항공청 개청으로 우주 업무가 이관된 이후 양 기관 간 새로운 협력관계 정립이 필요했는데,이번 만남을 계기로 첫발을 내딛게 됐다.
면담에 앞서 이 차관은 한국 정부가 2032년 달 착륙,2045년 화성 도달을 목표로 처음으로 내년도 우주 연구개발(R&D) 예산 1조원을 돌파하며 우주 경제 실현을 위한 투자를 본격화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서 이 차관은 우주 개발 과정에서 활용될 수 있거나 우주 연구와 연계돼 더 큰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소재·원자력·극지 등 분야에서 과기정통부가 추진 중인 R&D 현황을 소개하고,NASA와 장기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에 대해 의견을 공유했다.
이 차관은 "우주는 다양한 과학 분야와 융합될 수 있고 그 과정에서 상호 발전할 수 있다"며 "한국 우주항공청과 공조체계 하에서 NASA와의 협력관계를 지속 유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 근육 월드컵
:이수진 KB자산운용 ETF상품실장은 “전 세계 비만 환자는 지난 50년간 세 배 이상 증가했고 지금과 같은 추세라면 2035년엔 전체 인구의 절반 이상이 비만 인구가 될 수 있다”며 “비만치료제 관련주는 글로벌 증시의 장기 테마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근육 월드컵,4%) 등 수출도 모두 증가하면서 전월에 이어 3개월 연속 IT 전(全) 품목이 수출 플러스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