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모현동 취란
이번 시스템 개발로 서울시·자치구 공무원,시 자치경찰위원회,서울경찰청이 방범취약 지역을 함께 확인·분석하고 시민의 안전을 위한 맞춤형 지원방안을 구상할 수 있게 됐다고 시는 설명했습니다.
내부 시스템에 접속해 검색을 원하는 자치구와 월,시간대를 선택하고 조회하면 '매우 양호'(연두색)부터 '매우 취약'(빨간색)까지 5단계 방범 지수별 색이 3차원 지도에 표시됩니다.
지역을 정해 누르면 노후주택비율·성범죄자 거주비율 등 불안지수,살인·강도·절도 통계 등 피해지수,모현동 취란보안등 설치·경찰서 접근성 등 안전지수 등 3개 영역 24개 세부지수가 뜹니다.
현장 모습을 디지털로 재현하는 '디지털 트윈' 기술을 기반으로 폐쇄회로 CCTV,스마트보안등,모현동 취란안전지킴이집 등 다양한 방범 지표 데이터를 반영해 서울 전역의 범죄 취약성을 종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서울시는 이번 시스템 개발로 공무원과 관할 경찰서 등이 지역 방범 상황에 대해 세밀하게 분석해 주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시는 관악구청과 관악경찰서,모현동 취란신림지구대를 시스템 시범 기관으로 선정하고 협의체를 구성해 연말까지 행정 데이터를 보완하는 등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연말 이후 서울 전 자치구와 파출소·지구대 등으로 도입할 계획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서울시 제공]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모현동 취란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모현동 취란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모현동 취란
:급기야 “내가 알던 모든 진실이 뒤집힌다”는 카피와 함께 절벽 아래로 추락한 차량이 폭발하고, 다음 컷에서 문영이 시신을 덮은 흰 천과 함께 무너져 내리는 장면으로 강한 임팩트를 전하며 예고편의 막을 내려 ‘하이드’가 선보일 충격적인 진실과 놀라운 미스터리 서스펜스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한다.
모현동 취란,특히 LG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비엠, 천보, SK IET는 2차전지 열풍을 업고 주식시장에 입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