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한화 홈경기 매진
국토부‘공간혁신’후보지 16곳 선정
용적률-건폐율 등 완화해 복합개발서울 양재역과 청량리역 일대를 층수나 용적률 제한 없이 자유롭게 개발하도록 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국토교통부는 1일‘공간혁신구역’선도사업 후보지 16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올해 2월 개정된 국토계획법에 따라 도입되는 공간혁신구역은 복합 개발을 유도하기 위해 토지 용도와 용적률,한화 홈경기 매진건폐율 등 규제가 대폭 완화된다.
공간혁신구역은 △도시혁신 △복합용도 △입체복합 등 3가지로 나뉜다.도시혁신구역은 한국판‘화이트존’을 표방하며 용도 제한을 없애고 용적률,한화 홈경기 매진건폐율을 지방자치단체가 자유롭게 정할 수 있는 공간이다.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가 화이트존을 통해 개발됐다.인구 밀집 및 산업·경제활동 중심지로 성장이 예상되는 교통 거점이 대상이다.
도시혁신구역 후보지로는 서울에서 양재역,청량리역,김포공항역 등 3곳이,경기에서도 양주시 덕정역,KTX 광명역,의정부시 역전근린공원 등 3곳이 선정됐다.양재역 일대에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C 정거장과 서초구청,쇼핑몰 등이 들어서는 복합환승센터를 짓는 방안을 추진한다.청량리역 일대는 고밀도로 개발해 광역환승센터와 사무실,청년 주거 시설이 어우러진 거점으로 만들 계획이다.
복합용도구역은 용도 제한 없이 다양한 시설을 허용하는 구역을 말한다.후보지로 서울 독산공군부대,부산 영도구 청학동 일대,한화 홈경기 매진인천 인천역 등 6곳이 선정됐다.예를 들어 독산공군부대는 기존 군부대를 압축해 재배치하고 군부대만 허용됐던 나머지 땅에 첨단 산업·주거·복합업무시설을 조성하는 식이다.
입체복합구역 후보지로는 대전 반석역 환승주차장,울산 언양 임시버스터미널 등 4곳이 정해졌다.반석역 주차장에 청년 임대주택과 주민 편의시설을 복합 개발하는 등 기존 기반시설을 활용하는 방식이다.이번에 선정된 지역은 관할 지자체가 구체적인 개발계획을 담은 공간 재구조화 계획을 수립하고,중앙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내년 상반기(1∼6월) 공간혁신구역으로 지정하게 된다.
한화 홈경기 매진
:팔굽혀펴기는 건강한 체중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힘을 만들고 칼로리를 태우는 주요 체중 운동이다.
한화 홈경기 매진,또 2025년으로 미뤄진 암호화폐 과세와 현물 ETF에 대한 결론도 마무리 지을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