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인디언 포커 4 인
[서울=뉴시스]황진현 인턴 기자 = 배우 송일국의 아들 만세가 그림 공모전에서 동상을 수상했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1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대한 민국 만세와 태*당아이스크림'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을 올린 A씨는 "역대 최고 시청률을 보였던 송대디와 삼둥이가 나온 유퀴즈 방송을 본 팬이 대한민국만세가 너무나도 좋아한다는 아이스크림을 선물하고 싶다고 해서 도와드렸다"며 "인증사진을 보내와서 삼둥이의 허락을 받고 공개한다"고 했다.
이어 "송일국과 식성도 똑같다는 만세는 '양치질을 아직 안 했다'면서 사진을 찍으며 한 개 먹고,대한이랑 민국이는 '이미 양치질했다'면서 계속 보기만 했다는 뒷얘기가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살짝 만세의 소식을 하나 더 전하면,공공기관과 메이저 신문사에서 주최했던 초등학생 금연 그림 공모전에서 우리 만세가 동상을 받았다는 소식이 있다"며 "우리 만세가 그림에 정말 진심이래"라고 말했다.
지난 3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만세는 "저는 홍대 입학을 목표로 한다"며 미대 진학을 꿈꾸고 있다고 했다.그런 만세의 수상 소식이 전해지자,댓글을 통해 누리꾼들의 축하가 쏟아졌다.
한편,인디언 포커 4 인한국건강관리협회(건협)는 지난 5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제29회 전국 초등학생 금연 글짓기·그림 공모전' 입상자를 발표했다.입상자 명단을 보면,그림 부문 동상에 6학년 송만세의 이름이 적혀있다.
건협은 지난 11일 수상 작품집을 공개했다.만세는 게임기를 손에 쥔 인물이 게임 속 화면을 보는 모습을 그렸다.인물 앞에는 담배꽁초와 담뱃값이 놓여 있다.
게임 캐릭터가 담배 아이템을 먹으려고 가는 길 끝은 불구덩이로 돼 있다.그림에는‘정말 이 길로 가시겠습니까’라는 문구가 적혔다.
건협과 소년한국일보가 공동주최하고 교육부와 보건복지부가 후원한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에서 1만1213편(글짓기 6620편·그림 4593편)이 응모됐다.부문별로 대상 1명,인디언 포커 4 인금상 2명,은상 5명,동상 12명,가작 20명,장려상 50명,입선 160명이 뽑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