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디알 힙스터 125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먹방 올린 다음 날 심장마비 급사
보건장관 “국민 대상으로 과식 홍보”
[이코노미스트 이승훈 기자] 유튜버들의 인기 콘텐츠인‘먹방’이 필리핀서 금지될 수도 있을 전망이다.
필리핀에서 한 유명 유튜버가‘먹방’다음 날 숨지자 필리핀 당국이 먹방 콘텐츠 금지를 검토하고 나섰다.
8일(현지시간) 현지 매체 인콰이어러에 따르면 테오도로 헤르보사 필리핀 보건장관은 먹방 콘텐츠 금지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페이스북 팔로워 47만 명을 가진 유명 먹방 유튜버‘동즈 아파탄’이 지난달 14일 숨진 데 따른 것이다.
남부 민다나오섬 북라나오주 일리간시에 사는 아파탄은 숨지기 전날 치킨·쌀을 조리해 먹는 먹방 영상을 올렸다가 다음 날 심장마비로 숨졌다.
헤르보사 장관은 “그들(먹방 유튜버)은 사람들이 대식가처럼 먹도록 만들고 있다”면서 “과식은 건강하지 않다.이는 비만으로 이어진다”고 지적했다.
특히 먹방 유튜버들이 “건강하지 않은 행태를 필리핀 국민에게 홍보하고 있다”며 “공중 보건에 위협이 되는 뭔가를 통해 돈을 버는 짓은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헤르보사 장관은 “우리는 이 사람이 왜 숨졌는지 먼저 조사하고 이런 행위를 건강에 안 좋다는 이유로 건강 관련 규제 당국이 금지할 수 있는지 파악해야 한다”고 말했다.
보건부는 조사를 통해 먹방이 아파탄의 사망과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밝혀질 경우 홈페이지·소셜미디어(SNS) 플랫폼에서 먹방 콘텐츠 금지를 추진할 방침이다.
헤르보사 장관은 “이는 기본적으로‘음식 포르노’이기 때문에 (필리핀)정보통신기술부에 이런 사이트들의 차단을 요청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몬디알 힙스터 125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몬디알 힙스터 125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건대입구 전철역 5번 출구에는 에스컬레이터 설치 요구가 10년 넘에 있었는데, 주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그런 정치는 거의 이뤄지지 않았다.
몬디알 힙스터 125,[기자]주호주대사로 임명된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호주 브리즈번으로 출국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