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맛집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김동연 “화성 화재 참사,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맛집유가족 입장에서 대응·재발 방지책 수립”
김동연 경기지사가 경기 화성 리튬 전지 공장‘아리셀’화재와 관련해 “유가족 입장에서 재난 대응과 지원 대책,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맛집재발 방지 대책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는 지난 29일 김 지사가‘아리셀’화재로 숨진 희생자의 빈소를 찾아 조문한 뒤 이같이 말했다고 30일 밝혔다.
유가족들은 “파견회사에 유족의 비상연락처가 등록된 것으로 아는데 아무 연락이 없다.유족이 일일이 수소문해서 사망 사실을 확인하는 것은 잘못된 일이다”고 김 지사에게 토로했다.
이어 “경찰서에서 유족의 언니도 가능하다고 해서 DNA 채취에 협조했는데 아들이 해야 한다고 또 연락이 와서 결국 아들이 했다”며 “신속한 사후 처리를 부탁드린다.유사 사례가 없도록 지사님께서 노력해 달라”고 덧붙였다.
이에 김 지사는 “신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고용부 장관에서 연락하는 등 노력하고 있다”며 “파견회사 미연락 등 유가족들이 겪으신 사례를 정리해 개선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지사는 이어 오후석 행정2부지사에게 “이런 내용들을 빠짐없이 기록하고 정리해 유가족 입장에서 재난 대응과 지원 대책,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맛집재발 방지 대책을 수립하라”고 지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