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주니치 야쿠르트
NO.2: 주니치 야쿠르트 분석
유튜브,주니치 야쿠르트구제역 등에 수익화 중지 결정
"다른 계정으로 재가입해도 수익화 못해"
방통위도 "선정적 콘텐츠로 돈 버는 유튜버에 대책 필요"[이데일리 최정희 기자] 유튜버 쯔양을 협박한 의혹을 받고 있는 구제역,주니치 야쿠르트카라큘라,주니치 야쿠르트전국진 등 일명‘사이버 렉카’유튜버들의 수익화가 중지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어 “해당 채널들은 유튜브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없게 됐다”고 덧붙였다.
유튜브 관련 정책에 따르면 크리에이터는 플랫폼 안팎에서 타인에게 악의적으로 해를 입히려고 하거나 학대 또는 폭력에 가담하거나 잔혹성을 보이거나 사기 또는 기만 행위에 참여해 실질적으로 해를 입힌 경우 콘텐츠에 광고 사용 중지,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 참여정지 등 수익 창출을 할 수 없게 된다.
크리에이터가 유튜브에서 얻게 되는 수익화 활동은 유튜브 영상에 게재된 광고 수익(유튜브과 수익 공유),주니치 야쿠르트유튜브 쇼핑,주니치 야쿠르트슈퍼 챗(별풍선 등 콘텐츠 구매 플랫폼)과 같은 팬 펀딩 등이다.
먹방 유튜버 쯔양은 전 남자친구에게 4년간 지속적인 폭행과 협박을 당했다고 주장했다.이 과정에서 유튜버 구제역,전국진,범죄연구소 등에게 사생활 폭로를 빌미로 협박당해왔다며 이들을 검찰에 고소했다.
주니치 야쿠르트 분석
:그래서 사람들과 어울리기보다는 혼자 있는 것이 더 편안하게 느끼는 내향적 스타일이라고 보면 됩니다.
주니치 야쿠르트,경찰이 CCTV 영상 등을 분석한 결과 1만원권과 1000원권 지폐를 누군가 뿌린 것으로 추정되고 있지만, 돈을 뿌린 인물이 특정되진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