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영국 챔피언십 순위
일본 중앙은행인 일본은행이 14일 장기 국채 매입을 감축하기로 결정하면서 구체적인 규모 등 관련 계획은 내달 내놓겠다고 밝혔다.
일본은행은 전날부터 이틀 동안 금융정책결정회의를 갖고 이같은 회의 내용을 발표했다.
이번 회의에서 일본은행은 그동안 매월 6조 엔(약 52조 9000억 원)에 달했던 장기 국채 매입 규모를 줄이기로 정했다.
하지만 일단은 국채 매입을 유지하되 시장 참가자 의견을 확인해 다음 회의에서 향후 1∼2년간 구체적인 감액 계획을 세운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오는 7월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구체적인 감축 규모 등을 제시한다.
일본은행은 현재 0∼0.1%인 기준금리는 동결했다.
발표 뒤 엔/달러 환율은 달러당 157엔 초반대에서 157엔 후반대로 뛰었다.
구체적인 국채 매입 감축 규모가 제시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 회의가 시장 기대치에 못 미쳤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중앙은행이 국채 매입을 줄이면 시장 금리와 엔화를 밀어올린다.
앞서 일본은행은 지난 3월 -0.1%였던 기준금리를 올려 17년 만에 마이너스 금리 정책을 접은 뒤,영국 챔피언십 순위4월 회의에서는 해당 기조를 유지했다.
영국 챔피언십 순위
: [관련 기사]민주당, 박용진 의원 경선 재심 신청 기각 https://omn.
영국 챔피언십 순위,일부 언론은 이번 사건을 '서울대 n번방 사건'이라고 명명해 '문제를 희석할 수 있다'는 비판이 제기된 것과 비교되는 대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