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환승연애
NO.2: 환승연애3
NO.3: 환승연애2
NO.4: 환승연애3 다시보기
NO.5: 환승연애4
NO.6: 환승연애 영어로
NO.7: 환승연애 뜻
NO.8: 환승연애 규민
NO.9: 환승연애2 다시보기 누누티비
NO.10: 환승연애2 다시보기 무료
이번주 증시를 달군 핫피플‘비토르 아브레우’[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동해에 140억 배럴의 석유와 가스 매장 가능성이 높다.”
경북 포항 영일만 앞바다에 막대한 양의 석유와 가스가 매장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물리탐사 결과가 나오며 한국 증시를 흔들었다.우리나라 국민이 천연가스는 29년,석유는 4년 넘게 쓸 수 있는 양이라는 정부 측 발표가 나오면서다.한국가스공사(036460)와 한국석유(004090)를 비롯한 석유 관련주를 비롯해 송유에 쓰이는 철관 관련주,시추 시설을 위한 시멘트 관련주까지 들썩였다.
정부 발표 이후 초강세를 보이던 동해 석유 테마가 약세로 전환한 것은 동해 심해 석유·가스 매장 분석을 담당한 미국 컨설팅 업체‘액트지오’(Act-Geo)의 비토르 아브레우 고문의 기자회견이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는 시장의 판단이 있었던 것으로 풀이된다.
아브레우 고문은 “우리가 분석한 모든 유정이 석유와 가스의 존재를 암시하는 모든 제반 요소를 갖췄다”며 “이런 유망성을 보고 이미 세계적인 석유 관련 회사들이 크게 주목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주장했다.이어 “우리가 도출한 유망구조의 석유와 가스의 잠재적인 존재를 판별해냈지만,실제로 이를 입증할 수 있는 방법은 시추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브레우 고문은 심해 석유·가스 탐사 성공률이 20%라고 밝혔는데‘양호한 수준’이라는 주장과 달리 시장에서는‘리스크’에 초점을 맞췄다.아울러 실제 석유 부존 여부 및 부존량을 확인하고,환승연애채굴 경제성까지 평가가 이뤄져야 하는 등 단계가 많이 남아 있는 것도 우려할 만 하다.
증권가에서는 동해 석유 테마와 관련해 기대감을 높일 수 있으나 수혜 여부를 판단하기에는 아직 이르다고 보고 있다.유전개발 특성은 장기적 관점이 요구된다는 점에서 과도한 단기 주가 급등은 주의해야 한다는 것이다.
유재선 하나증권 연구원은 “일부 공급 인프라 투자 관련해 가스·석유 공기업 수혜가 존재할 수 있다”면서도 “아직 탐사 초기 단계로 확신을 갖기에는 다소 이른 시점이기 때문에 추가 진행 상황을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변용진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유전이 실제로 상업화되기까지는 7~10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며 경제성 평가 등에서 좌초될 가능성도 당연히 있다”며 “올해 하반기부터 있을 시추공 작업 등 진행과정을 지켜볼 일”이라 말했다.
환승연애2 다시보기 무료
:그중 대구 서문시장과 광주 양동시장은 정치인들에겐 영호남 전통시장의 상징이자 ‘성지’로 통한다.
환승연애,영상편집 : 고창영※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전화] 02-398-8585[메일] social@y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