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쿠프 쳉스토호바 대 아탈란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시립병원,라쿠프 쳉스토호바 대 아탈란타보건소 연장 진료도 계속
17일 서울시는 의료기관의 휴진 여부와 진료 시간을‘문 여는 병·의원’누리집(https://www.e-gen.or.kr/)을 통해 다음 날부터 매일 공개한다고 밝혔다.18일 예고된 대한의사협회 집단 휴진에 따른 불편을 줄이기 위해 시민들이 직접 문 여는 병원을 찾아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처다.
기존 대책도 계속 시행한다.시는 지난 2월 전공의 집단행동 이후 서울의료원 등 시립병원의 평일 진료 시간을 오후 8시까지 연장해왔다.병원 4곳(서울의료원·보라매병원·동부병원·서남병원)의 응급실도 24시간 운영하고 있다.자치구 보건소도 의료 공백을 메우는데 동원된다.현재 25개구 보건소는 오후 8시까지 연장 진료를 하고 있으며,라쿠프 쳉스토호바 대 아탈란타은평구는 4월 3일부터 비대면 진료도 병행하고 있다.
야간에 발생한 환자들을 위한 정보도 계속 안내한다‘야간휴일 의료기관’92곳은 서울시 누리집(https://www.seoul.go.kr)과‘응급의료포털’(https://www.e-gen.or.kr/),라쿠프 쳉스토호바 대 아탈란타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응급의료정보제공(e-gen)’에서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시는 응급상황 대응을 위해 병원별로 운영 현황과 상태 등을 확인하고,라쿠프 쳉스토호바 대 아탈란타119 구급대와 긴밀히 소통해 원활하게 병원으로 이송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