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주토피아 카페
NO.2: 에버랜드 주토피아 카페
인도 재벌 1위 암바니 가문 막내아들 결혼식
축하연에 빌 게이츠·마크 저커버그 등 참석
'교통 통제' 경찰 조치에 "특혜 제공" 비판도
아시아 최고 갑부 무케시 암바니 인도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 회장의 막내아들이 초호화 결혼식을 앞두고 있다.'미니 다보스포럼'이라고까지 불렸던 형과 누나의 결혼식 때와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전세계 정·재계 유명인사가 다수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11일(현지시간) 영국 BBC 등에 따르면 아난트 암바니(29)는 오는 12일 인도 뭄바이의 지오 월드 컨벤션센터에서 제약업 재벌 가문 출신 라디카 메르찬트(29)와 결혼식을 올린다.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는 인도 최대의 석유·통신 대기업으로 아난트는 이곳의 이사직을 맡고 있다.블룸버그가 집계하는 '억만장자 지수'에 따르면 이날 기준 무케시 회장의 재산 규모는 1,200억 달러(약 165조5,주토피아 카페800억 원),주토피아 카페세계 12위다.
결혼식은 지난 3월 암바니 가문의 고향인 구자라트주(州) 잠나가르에서 열린 축하연 때부터 화제를 모았다.가수 리애나가 축가를 부르고 빌 게이츠 MS 창업자,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 등 하객 1,200명이 초청됐다.
5월엔 이탈리아에서 프랑스로 이동하는 초호화 크루즈에서,주토피아 카페이달 5일엔 뭄바이에서 또다시 축하연이 벌어졌다.이번엔 세계적인 팝스타 저스틴 비버가 참석해 축가를 불렀는데 공연료로 1,000만 달러(약 138억 원)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결혼식 당일 참석자 명단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가수 아델이 공연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