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루턴 타운 대 애스턴 빌라 순위
NO.2: 루턴 타운 대 애스턴 빌라 라인업
NO.3: 루턴 타운 대 애스턴 빌라 통계
NO.4: 루턴 타운 대 애스턴 빌라 타임 라인
NO.5: 루턴 타운 대 애스턴 빌라
NO.6: 루턴 타운 대 애스턴 빌라 경기
NO.7: 루턴 타운 대 애스턴 빌라 선수 평가
NO.8: 루턴 타운 대 애스턴 빌라 방송 채널
NO.9: 애스턴 빌라 fc 대 루턴 타운 라인업
[헤럴드경제=김성훈 기자] 9명의 사망자를 낸 서울 시청역 참사의 가해 운전자 차모(68) 씨가 사고 전날 15시간 버스를 운전한 것으로 알려졌다.피로로 인한 운전 과실이 사고 원인일 수 있다는 추정이 제기되고 있다.
차 씨는 경기 안산시의 한 여객운송업체에서 시내버스를 운행하는 촉탁직 버스 운전사다.동아일보에 따르면,이들은 하루 일하고 하루 쉬는 격일제로 근무하며 근무일에는 이른 새벽부터 심야까지 12∼16시간 운전한다고 한다.차 씨는 지난달 24,26,28일,루턴 타운 대 애스턴 빌라그리고 사고 전날인 30일 근무했다.
차 씨는 사고 당일(7월 1일) 처남(아내의 친오빠) 칠순 잔치 차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을 들렀다가 잔치 후 호텔에서 나오며 사고를 냈다.
경찰은 차량의 사고기록장치 EDR을 분석한 결과 브레이크를 밟은 흔적이 없는 걸로 파악하고,운전 미숙,루턴 타운 대 애스턴 빌라운전자 과실에 무게를 두고 있다.차 씨는 경찰 조사 결과 술이나 마약을 하지 않은 것으로 잠정 확인됐다.
차 씨와 동승자인 그의 아내는 급발진을 주장하고 있다.아내는 경찰 조사에서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았다'라고 주장했다.
EDR에 브레이크를 밟은 흔적이 없는 것과 관련해서는,루턴 타운 대 애스턴 빌라급발진의 경우 브레이크를 밟아도 밟히지 않기 때문에 브레이크를 밟은 흔적이 없다는 것만으로 운전자 과실이라 단정지을 수 없다는 반론도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