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제주 제스코마트
스틱오퍼튜니티3호 펀드의 두 번째 투자
2차전지·반도체 산업 성장 기대
재원산업,해외 거점 확대 계획
이 기사는 07월 05일 16:39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국내 사모펀드(PEF)운용사 스틱인베스트먼트는 재원산업에 2828억원 규모의 투자를 완료했다고 5일 발표했다.스틱오퍼튜니티3호 펀드의 두 번째 투자 사례다.
재원산업은 삼성SDI,삼성전자,제주 제스코하이닉스,제주 제스코LGD 등을 대상으로 2차전지 양극재 제조용 공정소재인 전자용제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분야의 고순도 공정소재를 판매하는 기업이다.스틱인베프트먼트는 재원산업이 한국의 산업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되는 2차전지와 반도체,디스플레이 산업에서 높은 실적 성장을 보여줄 수 있다는 점을 평가했다.
재원산업은 투자금액을 활용해 미국법인과 헝가리법인을 중심으로 2차전지 사업 관련 해외 거점을 확대할 계획이다.이어 5개의 국내외 핵심 계열사들을 재원산업 아래로 편입해 지배구조도 일원화할 계획이다.지배구조 일원화가 완료되면 매출 약 5000억원 규모의 글로벌 소재 기업으로 탈바꿈하게 된다.
스틱인베스트먼트는 지난해 스틱오퍼튜니티 3호 펀드를 출시하고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기업 오케스트로를 첫 투자 자산으로 담기 시작한 뒤 재원산업과 녹수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다.
제주 제스코마트
:17일 업계와 나라장터 등에 따르면 서울 서초구 잠원동 신반포27차아파트 재건축정비사업 조합은 지난 13일 시공자 선정을 위한 재입찰 공고를 냈다.
제주 제스코,(2021년 10월 ‘SNL KOREA’)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