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NO.2: 강원도 가볼만한곳 가을
NO.3: 강원도 가볼만한곳 겨울
NO.4: 강원도 가볼만한곳 추천
NO.5: 강원도 가볼만한곳 여름
NO.6: 강원도 가볼만한곳 봄
NO.7: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곳
NO.8: 강원도 정선 가볼만한곳
NO.9: 강원도 동해 가볼만한곳
NO.10: 5월 강원도 가볼만한곳
공문 회신 기한 마감날 입장문 발표
"균형 발전 가져오는 하나의 기폭제"
[부산=뉴시스]김민지 기자 = 부산 서구 구덕운동장 재개발 사업과 관련해 공한수 구청장이 공식 입장을 드러냈다.이는 앞서 주민들이 공 구청장의 입장 표명을 요구하며 전달한 공문의 회신 기한 마감 날 이뤄졌다.
공 구청장은 2일 '구덕운동장 재개발 관련 입장문'을 통해 부산시가 추진하고 있는 구덕운동장 일대의 도시재생혁신지구 사업을 찬성한다고 밝혔다.
시는 국토부의 도시재생혁신지구 사업을 통해 구덕운동장 일대에 축구전용 경기장과 업무·상업시설,강원도 가볼만한곳850세대 규모의 아파트 등을 건립하겠다는 계획을 내놓았다.사업비는 총 7990억원으로 시는 국토부의 사업 선정을 통해 국·시비를 확보하고 부동산 리츠 사업 등으로 자금을 조달하겠다고 했다.
공 구청장은 "시의 이번 사업이 오랜 기간 방치되다시피 한 구덕운동장 재개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다고 판단한다"며 "특히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경우 작게는 대신동 권역에 활력을 불어넣고,강원도 가볼만한곳크게는 구 전체의 균형 발전을 가져오는 하나의 기폭제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재개발 사업에 대한 정당성을 부여하며 ▲축구전용 경기장의 활용성 ▲유동 인구 증가로 인한 지역 경제 활성화 ▲구민 일자리 창출 ▲대신동 권역 발전 촉진으로 인한 균형 발전 이룩 등을 이유로 제시했다.
공 구청장은 "일부 주민들이 우려하는 공동주택 건립 문제는 구덕운동장 재개발의 일부분이며,강원도 가볼만한곳무엇보다도 현재의 계획안은 사업 구상안으로 구체적인 도입 시설 및 규모,강원도 가볼만한곳건축 계획 등은 추후 결정되는 사항"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구덕운동장 재개발은 시가 추진하는 사업이기는 하지만 우리 구에서 진행되는 사업인 만큼 구민들의 의견이 무엇보다 우선적으로 반영돼야 한다는 것이 구청장으로서의 당연한 생각"이라며 "그래서 저는 그동안 시에 우리 구의 입장과 구민들의 의견을 꾸준히 전달해 왔다"고 했다.
그러면서 "구민 여러분께서도 서구의 발전이라는 대전제 하에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지혜를 함께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구민들은 '구덕운동장 아파트 건립 반대 주민협의회'(협의회)를 결성한 뒤 아파트 건립과 관련한 반대 의견을 지속적으로 드러내고 있다.
협의회는 주민 집회와 서명 운동,강원도 가볼만한곳1인 시위 릴레이,강원도 가볼만한곳기자회견 등을 진행했으며 지난달 25일에는 공 구청장과 구의회에 공식 입장을 표명하는 공문을 전달했다.
강원도 가볼만한곳 여름
:설비투자에만 쏟아 부은 돈이 15억 원, 이 중 일부를 감당하지 못해 압류와 청산 절차를 밟고 있습니다.
강원도 가볼만한곳,(정부의 증원으로) 비수도권에서 늘어난 의과대학 졸업자들이 비수도권에서 의사로서 일하리라는 보장은 전혀 없다”고 짚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