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박마 바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마르크 뤼터 네덜란드 총리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를 이끌 차기 수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친러시아 국가인 헝가리의 오르반 빅토르 총리는 반대 의사를 철회했고 옌스 스톨텐베르그 현 사무총장도 "선정 과정이 곧 끝날 것"이라며 그를 유력한 후보자로 지명했다.
오르반 총리는 이날 소셜미디어 X(구 트위터)를 통해 "헝가리는 뤼터 총리의 나토 사무총장직 도전을 지지할 준비가 돼 있다"라고 밝혔다.
또 다른 친러시아 국가인 슬로바키아도 뤼터 총리를 지지할 의사가 있다고 말했다.페테르 펠레그리니 슬로바키아 대통령이 브리핑에서 "슬로바키아는 뤼터 총리를 동맹(나토)의 수장으로 지지할 수 있다"고 했다.
이에 따라 자국 대통령이 차기 사무총장에 도전하는 루마니아가 유일하게 뤼터 총리를 반대하는 국가로 남았다.나토 사무총장 지명에는 32개 회원국 만장일치 동의가 필요하다.
스톨텐베르그 사무총장은 이날 워싱턴 DC에서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과 회담 후 공동 기자회견에서 "오르반 총리의 발표를 통해 동맹국들이 차기 사무총장을 선출하는 결론에 매우 가까워졌다는 것이 분명하다고 생각한다"며 "그는 친한 친구이자 동료이며 총리로서도 많은 경험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나는 조만간 동맹이 내 후임자를 결정하게 될 것이며 이것이 나토와 모두에게 좋은 일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노르웨이 총리 출신인 스톨텐베르그 사무총장은 2014년 10월 취임했다.임기는 원칙적으로 4년이지만,도박마 바쿠후임자를 찾지 못해 동맹국의 합의에 따라 그의 임기가 여러 차례 연장됐다.스톨텐베르그 총장은 오는 10월 물러나며 뤼터 총리는 몇주 뒤 네덜란드 새 정부 출범과 함께 총리직을 내려놓는다.
도박마 바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도박마 바쿠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20일 방송된 SBS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서는 서현철, 김정태, 홍윤화가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도박마 바쿠,kr[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LIVE] 보기 〉제22대 국회의원 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