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러시아 월드컵 결과

【네이마르 월드컵 부상】- 쿠키 카지노 무료 스핀

NO.1: 네이마르 월드컵 부상

"임성근 전 사단장 지위 관련 라인 없어"

언론브리핑 중인 경북경찰청 김형률 수사부장 *재판매 및 DB 금지
언론브리핑 중인 경북경찰청 김형률 수사부장 *재판매 및 DB 금지[안동=뉴시스]정재익 이상제 기자 = 채 상병 순직 사건을 수사한 경북경찰이 8일 수사마무리 언론브리핑을 통해 "사고에 누가 직접적인 영향을 줬나에 핵심을 두고 수사했다"고 말했다.

경북경찰청 김형률 수사부장 등 4명은 이날 오후 경북경찰청 참수리홀에서 열린 채상병 사건 수사 결과 언론 브리핑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은 지위 관련 라인에 없었지만 7여단장을 비롯한 11대대장 등 지휘부 6명은 수중 수색 지시와 관련됐다"고 밝혔다.

다음은 경북경찰청 관계자와 취재진의 일문일답.

- 수사심의위 누가 신청해서 개최했나.

수사심의위와 관련된 경찰 내부수사사건관련 10조2항3호 등에 심의 규칙이 있다.지방 시도경찰청장도 위원회 심의가 필요하다고 보면 열 수 있다.

- 수사 결과가 왜 이렇게 늦어졌는지.

"조금 더 면밀한 수사를 진행하기 위해 확인하는 과정에 시간이 소요됐으며,네이마르 월드컵 부상수사대상자들이 군인이라 조사 일정을 잡기에 힘들었다.군에 관련된 자료는 보안성이 요구되는 자료다.수사에 필요한 자료 확보 과정에서도 군 내부적 보안성 검토에 시간이 소요됐다."

- 임 전 사단장이 수중수색 사진을 보고 답까지 했는데 몰랐다 할 수 있나?

"사고 발생 3시간 전 사진이 전달됐다.12장 중 1장이 문제의 사진이다.사고가 발생하기 전 임 전 사단장이 그 사진을 인식했는지가 쟁점이다.수중수색을 인식한 것이 사고 전인지 후인지도 중요한데 그것을 증명할 기준이 없다.단편적인 사진 가지고 사단장이 사전에 수중수색을 알았다고 판단하기 힘들다."

- 바둑판식 수색 지시,업무상과실치사 아닌가?

"7여단장이 소방이나 지자체 협의를 통해 수색을 진행했다.수색지침을 보고받은 1사단장이 꼼꼼히 하라는 취지로 지시했을 뿐이다.바둑판식은 군에서 의심되는 지역에 집중적으로 수색하는 방법이라고 군 교범상에 있는 용어다.내려가서 수풀을 헤치며 살피라고 지시한 것이 물에 들어가라고 했다는 것으로 언론에 보도됐다.앞서 소방청에서 도로 정찰을 했기 때문에 수변 아래 수색 지시가 설정된 것으로 보인다."

- 포병3대대장 조사를 했나?임성근 사단장이 다그쳐서 7여단장과 11대대장이 강하게 수색 지시를 내렸다고 한다.

"포3대대9중대였다.병력들 작전 시작이 오전 8시였다.소방과 협의가 이뤄졌고 그 시점이 오전 9시였다.현장에 늦게 도착하고 사단장이 오다 보니 9중대에서 일부 도로 막고 뛰어다니고 상황이 어수선했다.당황해서 대원들이 뿔뿔이 흩어지고 이런 상황이 벌어졌다.당시 시간이 늦어 임 사단장이 9중대장에게 왜 아직 수색하지 않고 있냐고 말했다.수색하고 있는 상황은 아니었다.이후 이동하며 고무보트,네이마르 월드컵 부상장갑차 투입해 소방과 수중 수색을 실시했다.나머지는 수변수색이었다.질책한 내용이 단톡방에 빠르게 퍼졌다

네이마르 월드컵 부상

:kr▷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네이버,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네이마르 월드컵 부상,남자 친구는 “초반에 (유튜브가) 잘 안될까 봐 영상 10번씩 보고 그랬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