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턴 대 사우샘프턴 - krslotID=2024-12-15%2Felmxwd.html
NO.1: 브라이턴 대 사우샘프턴
[앵커]
전북 지역에도 9개 시군에 호우특보가 발효된 채 많은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특히 군산 어청도에는 시간당 140밀리미터가 넘는 비가 쏟아졌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김현주 기자,지금도 비가 내리고 있나요?
[리포트]
네,저는 지금 전북 전주 삼천에 나와 있습니다.
어제 밤부터 천둥과 번개,강한 바람을 동반한 많은 비가 쏟아졌습니다.
제 뒤로 전주 도심을 가로지르는 삼천이 지나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시민들이 천 주변을 산책하곤 하는데,지금은 출입이 통제돼 있고 수위가 높아져 산책로까지 물이 차올랐습니다.
현재 전북은 무주에 호우경보가 완주와 진안,장수,임실,순창,익산,전주,남원에 호우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시간당 30밀리미터가 넘는 비가 내리면 '매우 강한 비'라고 표현을 하는데,지난 밤 군산 어청도에는 한 시간 동안 146밀리미터의 비가 쏟아졌습니다.
익산시 함라와 군산 내흥동에도 시간당 130mm 안팎의 집중호우가 왔습니다.
완주에서는 한 마을 주민들이 고립돼 소방 당국이 구조에 나섰습니다.
전북소방은 주택과 상가 등 건물 옥상으로 대피한 주민 11명을 구조하고 있는데,
브라이턴 대 사우샘프턴주민 1명은 연락이 끊긴 상태입니다.
이 밖에도 전북소방본부에는 도로가 물에 잠겼다거나 집으로 물이 들어찼다는 등의 피해 신고가 백 건 이상 접수됐습니다.
전북자치도는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2단계를 가동한 가운데 도심 곳곳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비는 오늘 하루 동안 20에서 60밀리미터,많은 곳은 100밀리미터 넘게 더 내리겠습니다.
오전까지 시간당 20에서 30밀리미터의 강한 비가 쏟아지는곳도 있겠습니다.
만경강 유역인 완주군 용봉교 지점과 무주군 취수장 지점에는 홍수경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또 장수군 운곡교 지점과 완주군 삼례교 지점에 홍수주의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절대 하천 가까이 가지 말고,주변 하천 범람 위험이 있다면 지체하지 말고 가까운 대피소로 몸을 피해야 합니다.
서해 남부 전 해상에 풍랑주의보도 발효 중이라 돌풍으로 인한 시설물 피해 없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TV나 라디오 뉴스,자치단체에서 발송하는 재난안전문자 등을 수시로 확인하고,
브라이턴 대 사우샘프턴침수나 붕괴 피해가 없도록 주변을 살피고 미리 대비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전북 전주 삼천에서 KBS 뉴스 김현주입니다.
촬영기자:정성수/영상편집:공재성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The 100% privacy-safe noise & occupancy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