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야구 홈팀 덕아웃
방산주,트럼프 재선 수혜주로 분류되며 '상승'
방산주가 들썩이고 있다.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당선 가능성이 커지자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보인다.트럼프 전 대통령은 재임 당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에 방위비 증액을 주문한 전력이 있다.
15일 오전 9시34분 현재 현대로템은 전 거래일 대비 2400원(6.01%) 오른 4만2300원에 거래되고 있다.SNT다이내믹스(5.17%) 한화시스템(4.81%),야구 홈팀 덕아웃한화에어로스페이스(3.94%),야구 홈팀 덕아웃LIG넥스원(3.88%)도 일제히 상승하고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선할 가능성이 커지자 방산주 투자심리가 개선된 것으로 풀이된다.13일(현지시간) 트럼프 전 대통령은 유세 중 총격을 당했다.오른쪽 귀 윗부분을 관통당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주먹을 들어 올리며 '싸우자'고 외쳤고,야구 홈팀 덕아웃지지자들은 크게 호응했다.
건강 문제가 불거진 조 바이든 대통령과 대조되는 모습에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재선을 점치는 사람이 많아졌다.미국의 베팅 사이트 폴리마켓에선 트럼프 전 대통령의 당선 가능성을 70%로 반영했다.
안유동 교보증권 연구원은 "트럼프 당선 가능성이 점차 커지며 NATO,유럽 내 방위비 분담 비율이 늘어나 국내 방산업체의 수혜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