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버른빅토리 라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윤석열 대통령 부부가 15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에서 이동일 순국선열유족회장 등 참석자들과 만세삼창을 하는 모습.연합뉴스
“분단 체제가 지속되는 한 우리의 광복은 미완성일 수밖에 없다.”
윤석열 대통령은 15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에서 “한반도 전체에 국민이 주인인 자유 민주 통일 국가가 만들어지는 그날 비로소 완전한 광복이 실현되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한반도가 남북으로 갈라진 채로는 완전한 광복이라고 말할 수 없다는 의미지만 정작 이날 광복절 기념식은 남쪽(한국)에서도 반으로 쪼개져 불완전하게 진행됐다.
‘뉴라이트’김형석 논란에 반쪽 된 경축식
광복회 등 일부 독립운동단체,멜버른빅토리 라인더불어민주당을 비롯한 야당은‘친일’논란에 휩싸인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인선에 반발하며 경축식에 불참하고 자체 기념식을 열었다.정부가 주최한 경축식에서는 독립유공자 유족과 국가 주요 인사,멜버른빅토리 라인주한 외교단,사회 각계 대표와 시민,학생 등 2000여명이 참석했다.독립유공자 후손 단체인 광복회 회장은 불참했다.
그동안 광복회장이 맡았던 경축식 기념사는 이동일 순국선열유족회장이 대신했다.
이 회장은 “선열이 물려주신 대한민국,우리가 더 나은 미래를 후손들에게 물려주자”며 “갈등과 반목을 이제는 끝내자”고 말했다.그가 말한 갈등과 반목이 이날 각각 열린 광복절 경축 행사를 염두에 둔 것인지는 알 수 없다.
정치권에서는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와 추경호 원내대표 등 여당 의원 50여명이 참석했다.야권에서는 개혁신당 허은아 대표만 참석했다.
광복회 등,3.4㎞ 떨어진 곳서 따로 기념식
광복회 등 37개 단체가 모인 독립운동단체연합과 25개 독립운동가 선양 단체로 구성된 항일독립선열선양단체연합(항단연)는 같은 시각 서울 용산구 효창공원 내 백범기념관에서 따로 기념식을 열었다.정부 행사장에서 3.4㎞ 떨어진 곳이었다.이종찬 광복회장은 기념사에서 “최근 진실에 대한 왜곡과 친일 사관에 물든 저열한 역사 인식이 판치며 우리 사회를 혼란에 빠트리고 있다”며 “우리의 역사의식과 정체성을 지키기 위한 물러설 수 없는 투쟁의 일환으로 광복회원들의 결기를 보여줘야 했다”고 말했다.
이 행사에는 광복회원과 독립운동가 유족 등 350여명이 참석했다.민주당과 조국혁신당,기본소득당 등 야당 인사 100여명도 정부 경축식 대신 이곳에 참석했다.
광복회민주당 박찬대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윤 대통령이 정부 주최 경축사에서‘반자유·반통일 세력’을 언급한 데 대해 “아직도 통치 이념을 잘못된 이념에만 국한해 철저하게 편 가르고 있다”고 비판했다.
야 “윤 정권,나라 통째로 일본에 넘기려 해”
민주당 지도부는 효창공원 내 독립운동가 묘역을 참배했다.민주당 출신인 무소속 우원식 국회의장도 정부 주최 행사에 참석하는 대신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았다.조국혁신당 지도부는 세종문화회관 앞인 광화문광장에서‘윤석열 정권 굴종 외교 규탄’회견을 열고 김 관장 임명 철회를 촉구했다.박찬대 대표는 백범김구기념관 앞에서 발표한‘친일·반민족 윤석열 정권 규탄 성명’에서 “윤석열 정권은 나라를 통째로 일본과 친일 뉴라이트에 넘기려는 음모를 당장 중단하고 국민과 순국 선열에게 사죄하라”로 주장했다.
최민석 민주당 대변인은 국회 소통관 브리핑에서 “윤석열 정권은 친일의 역사를 복권하기 위해 광복절 79주년마저‘친일 부활절’로 만들어버렸다”며 민주당은 김 관장 임명 철회를 위해 광복회 등 관련 단체와 연대하겠다고 했다.
여 “친일몰이·역사팔이로 갈등·분열 선동”
국민의힘은 민주당이‘친일몰이‘역사 팔이’를 하고 있다고 맞공세를 폈다.국민의힘 한지아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야당 인사들의 경축식 불참에 대해 “갈등과 분열을 조장하는 정치적 선동에 여념이 없다”며 “무책임한 태도에 순국선열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이 퇴색되는 것은 아닌지 우려된다”고 말했다.
정광재 대변인 역시 논평에서 “민주당의 경축식 불참은 진정한 광복의 의미를 훼손하고 국가 경사인 광복절을 스스로 반쪽짜리로 만들어버리는 행위”라며 “국민 갈등을 조장하는 식의‘역사 팔이’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를 외면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멜버른빅토리 라인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멜버른빅토리 라인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뉴스1 관련뉴스▶ '9000억의 남자' 오타니, 깜짝 결혼 고백…"아내는 일본인" ▶ 벤, 이욱 이사장과 결혼 3년 만에 파경…딸 양육권 갖기로▶ 강원래 "불법유턴 차 충돌, 하반신 마비…장애 수용까지 5년"▶ 16세에 노숙자와 동거 후 임신한 동생…언니는 15세에 유산▶ '현대가 며느리' 노현정 외출 포착…미모 여전▶ 뉴스1 X https://twitter.
멜버른빅토리 라인,시와 충북원예농협은 2011년부터 매년 사과 4~6t을 미국에 수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