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폴란드 여행
NO.2: 폴란드 여행 주의점
NO.3: 폴란드 여행 코스
NO.4: 폴란드 여행 디시
NO.5: 폴란드 여행지
NO.6: 폴란드 여행 경비
NO.7: 폴란드 여행 추천
NO.8: 폴란드 여행 비용
NO.9: 폴란드 여행지 추천
NO.10: 폴란드 여행 비자
[KBS 광주] [앵커]
민선 8기가 반환점을 돌았습니다.
강기정 광주시장과 김영록 전남지사가 각각 기자회견을 열고 미래 비전을 제시했는데요.
광주전남의 공동 현안에 대해서는 양 단체장은 미묘한 입장차를 보였습니다.
곽선정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난 22년 7월 출범한 민선 8기.
반환점을 돈 강기정 광주시장은 "광주가 서울·부산과 함께 대한민국의 3대 축을 형성해 지방이 잘 사는 대한민국을 이끌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광주전남이 힘을 합쳐야 한다며,폴란드 여행메가시티의 시작이 관문 공항을 만들어 내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강기정/광주시장 : "올해가 민군 통합공항 문제를 해결하고 광주·전남 메가시티의 관문을 열 수 있는 골든 타임입니다."]
또 '복합쇼핑몰 3종 유치'와 관련 소상공인들의 피해에 대해서는 용역을 발주하고,폴란드 여행상생발전 협의회도 구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더현대가 들어설 예정인 전방·일방 개발 시기에 맞춰 광천권을 중심으로 지하철 지선과 BRT,폴란드 여행트램 등 도입을 검토하는 등 교통 체계 변화를 예고했습니다.
김영록 전남지사도 출범 2주년 기자회견을 열고 '인구 문제'를 핵심 과제로 꼽았습니다.
지방소멸 위기의 특단 대책으로 자치권을 강화하는 전남특별자치도를 설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남해안 종합개발청’신설 등 미래 신성장축 구축 등 '그랜드 전남 10대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김영록/전남지사 : "세계가 주목하는 전남,폴란드 여행사람이 모여드는 전남 행복시대를 본격적으로 열어가겠습니다."]
하지만 미묘한 입장차도 엿보였습니다.
강 시장이 광주의 데이터 산업과 전남의 신재생 에너지 산업을 결합한 RE100구축 등 상생과 협력을 비중있게 언급한 것과 달리 김 지사는 공항 이전과 메가시티 등 공동 현안에 대해 말을 아꼈습니다.
[강기정/광주시장 : "군공항 문제나 광주·전남 메가시티에 대해 함께 속도를 내서 해나가면 광주와 전남은 말 그대로 상생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김영록/전남지사 : "(메가시티는) 확실하게 정부가 하는 것 그러니까 대구·경북이 확실하게 하는 것을 보고 출발해도 절대 늦지 않다 이렇게 생각한다 말씀 드리고요."]
현안을 대하는 두 광역단체장의 태도가 앞으로 남은 민선 8기 정책에 어떻게 반영될지 주목됩니다.
KBS 뉴스 곽선정입니다.
촬영기자:박석수·이우재/영상편집:이두형
폴란드 여행지
:kr[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LIVE] 보기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폴란드 여행,신 씨와 함께 마약을 투약한 의사 A 씨에게도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 위반 혐의가 적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