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를 위한 무료 슬롯 게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냉동피자에 포화지방·나트륨 함량 과다
시중에서 판매 중인 냉동피자 14개 제품의 영양성분을 분석한 결과 대부분 포화지방과 나트륨 함량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냉동피자 150g을 기준으로 포화지방 함량은 시험 대상 14개 제품 중 13개가 하루 기준치의 33%를 초과했습니다.
나트륨 함량은 14개 중 9개 제품이 한 끼 적정 섭취량을 넘어섰습니다.
안전성 시험 결과 '애슐리 냉동피자' 제품에서는 대장균이 검출돼 부적합 판정을 받았습니다.
다음 달부터 '설탕 가격' 내린다
제당업계가 설탕의 원재료인 원당의 국제가격 하락을 반영해 설탕 제품의 가격을 내리기로 했습니다.
제당업계에 따르면 다음달 CJ제일제당을 시작으로 삼양사와 대한제당 등은 기업 간 거래하는 설탕 가격을 인하할 예정입니다.
인하율은 약 4% 수준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최근 원당 가격이 파운드당 262원까지 하락하고 정부가 제당업계에 물가 안정 협조를 요청하면서 가격 인하가 결정된 것으로 보입니다.
'또타지하철' 앱서 보이는 안내방송…2호선 시범운영
앞으로는 서울 지하철 2호선 객실 내 안내방송을 못 들었더라도 현재 위치와 다음 지하철역 등의 정보를 스마트폰 앱을 통해 보고 들을 수 있습니다.
서울교통공사는 공사 공식 앱 '또타지하철'을 통해 지하철 2호선 열차 내 모든 안내방송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도록 '보이는 안내방송' 서비스를 내일(28일)부터 도입합니다.
공사는 2호선을 대상으로 시범서비스 한 뒤 시민의견 수렴을 거쳐 올해 말 지하철 1~8호선 전 구간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1억 출산장려금' 부영 공채 지원자 5배 늘어
자녀 출산 직원들에게 장려금을 1억원씩 지급한 부영그룹의 올해 공개채용 지원자 수가 5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부영그룹은 올해 경력·신입사원을 공개 모집한 결과 마지막으로 공개 채용을 실시한 지난 2017년 대비 5배 이상 지원자 수가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40~50대 지원자가 주를 이루던 경력사원 모집에서도 2030세대 젊은 세대 지원자가 늘었다는 설명입니다.
부영그룹은 저출생 극복 차원에서 근속연수와 상관없이 출산한 가정에 1명당 출산장려금 1억원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냉동피자 #대장균 #제당업계 #설탕 #또타지하철 #서울교통공사 #부영그룹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