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올림픽 대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상가시장에서 수요가 확보된 입지,개발호재는 성공 투자의 공식으로 통한다.안정적인 수요를 통한 수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고,개발에 따른 수요 확대는 물론 미래가치 상승까지 기대해 볼 수 있어서다.
이에 다소 가라앉은 상가 분양시장에서도 이러한 공식을 모두 갖춘 상가는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대표적으로 강남권 대장주 아파트로 불린‘래미안 원베일리’의 단지 내 상가는 주변 주거 수요 및 유동인구 수요의 흡수가 용이한 신반포로를 마주하고 있는 사거리 대로변에 조성되고,재건축을 통한 대규모 주거개발이 꾸준하게 진행되고 있는 반포동 일대에 들어선다는 점에서 최근 전 호실의 분양을 완료했다.
또 인천 검단신도시에서는 주거,학교,공원 수요를 모두 흡수할 수 있는 입지와 함께 신도시 조성에 따른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는 '제일풍경채 검단 4차 단지 내 상가'가 지난 4월 공급 시작과 함께 곧 바로 완판에 성공하기도 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상가시장의 양극화가 계속되면서,이와 같은 수요와 입지,개발호재의 여부는 더욱 중요해지는 모습"이라며 "특히 이러한 상가는 투자자는 물론이고,실제 운영에 목적을 둔 실수요층의 관심이 상당한 편이어서 앞으로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입주가 임박한 서울 이문휘경뉴타운에서는 '래미안 라그란데'의 단지 내 상가가 이처럼 수요와 입지 미래가치 공식을 모두 갖춘 상가로 꾸준한 관심을 이어가고 있다.
실제 래미안 라그란데 상가는 풍부한 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 입지여건이 돋보인다.먼저 래미안 라그란데의 3,069세대의 매머드급 대단지 고정수요를 갖췄으며,이문휘경뉴타운에서도 최중심에 위치해 향후 1만4,아시안컵 올림픽 대표000가구가 형성될 일대 주거 수요를 모두 흡수할 수 있다.
또 한국외대 서울캠퍼스와 맞닿아 있고,아시안컵 올림픽 대표주변으로는 경희대학교,한국예술종합학교 등의 대학교가 자리해 학생,교직원 등 MZ수요의 유입이 용이하며,인근에는 1만 5천여명이 다녀가는 1호선 외대앞역과 신이문역이 자리하고 있어 역세권 유동인구의 발길도 기대된다.
여기에 개발호재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특히 대규모 주거단지로 거듭나고 있는 이문휘경뉴타운의 개발 호재는 물론이고,가까이에는 향후 GTX-B,GTX-C 등 무려 10개 노선이 교차하는 국내 유일무이의 멀티 역세권으로 거듭나게 될 청량리역도 위치해 추가적인 수요 확대와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
분양관계자는 "여기에 이번 상가는 이문뉴타운 내 첫 상가상품으로 공급돼 상징성을 갖추고 있고,처음으로 조성되는 상가인 만큼 인지도 선점과 그에 따른 수요 유입에도 유리하다는 게 업계의 평가"라며 "특히 입주가 임박해 빠른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프랜차이즈 F&B,부동산,학원,병의원 등을 실제로 운영하려는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계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래미안 라그란데의 단지 내 상가는 총 7개 동(A~G동) 규모로 1단지 내 이문로 대로변(A~C동),2단지 한국외대 인근(D,E동),2단지 내 1,2단지 사잇길(F,아시안컵 올림픽 대표G동)에 위치할 예정이다.각 입지별 특성을 살려 리테일존,키테넌트존,키즈존,에듀존,클리닉 존 등 다채로운 MD구성을 계획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는 파격적인 금융혜택을 담은 "88프로모션"을 실시해 가격 부담을 한층 더 줄인 점도 눈에 띈다.88프로모션의 혜택은‘중도금을 선납 시 연 8% 할인’혜택을 적용 받거나‘개별적으로 중도금 납부를 위한 개인대출 시 발생되는 이자를 최대 8% 지원’중 1개를 택하여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래미안 라그란데 단지 내 상가의 분양홍보관은 동대문구 청량리동 일원에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