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복불복 악어 룰렛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대 바레인 축구 국가대표팀 경기

NO.1: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대 바레인 축구 국가대표팀 경기

NO.2: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대 바레인 축구 국가대표팀 경기 심판

NO.3: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대 바레인 축구 국가대표팀 경기 주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17세 때 BMI(체질량지수) 상 비만이었던 부모에게서 태어난 자녀는 같은 나이에 비만일 확률이 77%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스라엘 텔아비브의대 연구팀은 가족 간 BMI의 유전성을 알아보기 위한 연구를 진행했다.유전적 요인이 키와 같은 성장 범위를 결정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는 점에 착안해 부모와 자녀의 체중 간 연관성을 분석한 것이다.

이를 위해 연구팀은 남녀가 모두 군복무를 하는 이스라엘의 복무 전 건강검진 코호트에 주목했다.해당 코호트에서 1986년 1월 1일부터 2018년 12월 31일까지,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대 바레인 축구 국가대표팀 경기부모 두 명의 BMI 정보가 모두 있는 17세 자녀 44만7883명의 데이터를 추출했다.연구팀은 이들의 부모 89만5766명을 합해 130만명 이상의 BMI 정보를 확보했다.

연구팀이 스피어만 상관 계수 및 로지스틱 회귀 모델로 분석한 결과,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대 바레인 축구 국가대표팀 경기부모의 17세 때 BMI가 비만에 해당할 경우 자녀가 17세 때 비만일 확률은 76.6%로 나타났다.반면,부모가 정상 체중일 때 자녀가 과체중 또는 비만 확률은 15.4%로 감소했다.부모가 심한 저체중일 때 자녀의 비만 확률은 3.3%에 불과했다.

연구팀에 따르면 BMI 유전 영향은 부계 보다는 모계 쪽이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이러한 상관관계는 BMI 측정 연도,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대 바레인 축구 국가대표팀 경기자녀의 건강 상태 및 형제·자매 수와 같은 변수를 조정해도 일관되게 나타났다.

연구의 저자 가브리엘 초딕 박사는 “이번 연구 결과는 부모의 비만,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대 바레인 축구 국가대표팀 경기특히 엄마의 비만이 17세의 자녀의 비만에 대한 중대한 위험 요인임을 보여준다”며 “앞서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 임신 코호트 연구에서도 유사한 연관성이 보고된 바 있다”고 말했다.

이번 연구 결과는 국제학술지‘JAMA Network’에 최근 게재된 바 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대 바레인 축구 국가대표팀 경기

:(민주당도) 범국민적 토론과 사회적 합의에도 적극 나서고 국가적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 최선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대 바레인 축구 국가대표팀 경기,[앵커] 북한이 살포한 대남전단이 전국 곳곳에서 발견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