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카지노 시즌2 1화다시보기

마스터로또

NO.1: 마스터로또

NO.2: 미스터로또 다시보기

NO.3: 미스터로또 14회다시보기

현대엘리베이터 핵심기술 수직·수평 이동기술 접목

조재천(오른쪽)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이사와 홍준표 대구시장이 19일 대구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현대엘리베이터
조재천(오른쪽)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이사와 홍준표 대구시장이 19일 대구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현대엘리베이터

현대엘리베이터는 대구시가 추진하는 도심항공교통(UAM)의 핵심 사업에 참여한다.

현대엘리베이터는 대구광역시와 UAM용 버티포트(Vertiport)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대구시는 포항,경주 등 인접 도시를 연결하는 UAM 복합 환승센터를 기존 대구국제공항 부지와 대구경북신공항 부지에 조성할 계획이다.이곳에는 UAM과 KTX,마스터로또도시철도,마스터로또고속버스 등이 연계된 교통환승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공공주차장,상업시설,마스터로또쇼핑센터,마스터로또면세점,마스터로또전시공연장 등 편의시설 입점도 추진된다.

현대엘리베이터는 대구시의 'K-2 후적지 개발 계획'에 참여해 UAM 사업의 핵심인 버티포트 구축을 담당한다.

앞서 현대엘리베이터는 국토교통부 'K-UAM 안전운용체계 핵심기술개발 사업'으로 추진 중인 '수직 격납형 버티포트' H-PORT의 구동 모형을 대구에서 선보여 긍정적인 반응을 끌어냈다.

H-PORT는 기존 공항과 같은 넓은 대지와 공간을 요구하는 버티포트의 한계를 극복할 대안으로 떠오르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최근에는 국토부 국책과제의 수행 기관으로 선정되면서 더욱 관심이 뜨거워졌다.

조재천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향후 H-PORT를 기반으로 UAM 플랫폼 시장을 선도해 나가기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며 "새롭게 조성될 K-2 후적지가 버티포트 기반 차세대 교통허브 역할수행을 통해 미래 신성장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현대엘리베이터와의 이번 협약으로 TK신공항과 K-2 후적지를 비롯한 인접 도시 주요 거점을 UAM으로 연결해 그야말로 하늘길을 열어나갈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대엘리베이터가 UAM 분야의 새로운 글로벌 기준이 될 수 있도록 행정적·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H-PORT는 자동 주차시스템을 활용한 격납고,마스터로또드론의 자동 주차 및 충전 시설,탑승객 승하차 시스템 등을 통합 관제할 수 있는 건축물이다.현대엘리베이터의 핵심기술이자 강점인 수직·수평 이동기술을 접목해 기존 공항과 같은 넓은 대지와 공간을 요구하는 버티포트의 한계를 극복할 대안으로 꼽힌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미스터로또 14회다시보기

:19일 뉴스1 취재에 따르면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전날(18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제10차 회의 결과를 통해 부산 북강서갑, 경남 양산을, 김해을에 각각 서병수, 김태호, 조해진 의원을 전략공천했다.

마스터로또,애틋하면서도 처절한 감정 연기로 캐릭터의 입체적인 면면을 그려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