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리스토베이
새롭게 해석한 미니 고유의 아이코닉한 디자인,경쾌한 주행 감각 등 헤리티지 계승
원형 OLED 디스플레이 및 미니 오퍼레이팅 시스템 9 탑재해 혁신적인 디지털 경험 갖춰
미니(MINI)코리아는 미니 고유의 감성에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한 '뉴 미니 쿠퍼 S 3-도어' 모델을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2014년 이후 10년 만에 선보이는 4세대 완전변경 모델 뉴 미니 쿠퍼 S는 새롭게 해석된 미니만의 아이코닉한 디자인,고-카트 필링(Go-kart feeling)으로 대표되는 경쾌한 주행 감각,비약적인 혁신을 이룬 디지털 경험을 바탕으로 한층 감각적인 프리미엄 차량으로 거듭났다.
이번 4세대 뉴 미니 패밀리 제품군에서‘쿠퍼(Cooper)’라는 명칭은 더 이상 엔진 사양을 뜻하는 것이 아닌 MINI 3-도어,5-도어 및 MINI 컨버터블 모델 라인업을 의미한다.
뉴 미니 쿠퍼는 1959년 탄생한 클래식 미니로부터 계승해온 핵심 요소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한편 미니멀리즘을 반영해 가장 미니다우면서도 새로운 매력이 돋보이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전면부에는 모델 고유의 원형 헤드라이트와 윤곽을 더욱 강조한 팔각형 그릴을 적용해 미니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강조한다.후면부는 영국 국기 유니언 잭을 형상화한 리어라이트를 유지해 미니 고유의 디자인 헤리티지를 계승하는 한편,리어라이트 사이를 가로지르는 블랙 핸들 스트립을 새롭게 적용하여 더욱 스타일리시한 뒷모습을 완성한다.
실내 역시 필수적인 요소만을 남긴 채 미니멀한 감각을 극대화했다.클래식 미니의 헤리티지를 반영해 주요 버튼만을 남긴 미니 토글 바는 주행에 필요한 핵심 기능을 직관적으로 조작 가능하도록 한다.대시보드 중앙에는 직경 240mm 원형 OLED 디스플레이를 배치해 첨단 분위기를 연출하며 계기판,내비게이션,리스토베이실내 공조 제어,리스토베이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합해 제공한다.
뉴 미니 쿠퍼는 이전과는 차원이 다른 디지털 경험을 선사한다.먼저 최신 운영체제인 미니 오퍼레이팅 시스템 9을 탑재해 티맵 기반의 한국형 미니 내비게이션을 비롯해 차량 내 게임 기능,비디오 스트리밍,리스토베이서드파티 앱 등을 이용할 수 있다.미니 디지털 키 플러스,원형 OLED 디스플레이 배경화면 개인화 기능,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를 비롯한 다양한 커넥티드 기능도 지원해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안전하고 즐거운 주행을 지원하는 첨단 운전자 보조 사양 역시 한층 강화됐다.먼저 모든 모델에 전면 충돌 경고 기능,보행자 경고 및 차선 이탈 경고 기능을 포함한‘드라이빙 어시스턴트,주차 보조 및 후진 보조 기능을 지원하는‘파킹 어시스턴트,하이빔 보조 기능이 포함된 LED 헤드라이트,2-존 자동 공조 장치,컴포트 액세스,리스토베이열선 시트 등의 사양이 기본 적용된다.
또한 트림에 따라 스톱앤고 기능과 차로유지 보조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서라운드 뷰 및 리모트 3D 뷰가 포함된‘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높은 개방감을 제공하는 파노라믹 글라스 선루프 등 고급 안전 및 편의사양이 추가된다.
뉴 미니 쿠퍼 S 3-도어는 최고출력 204마력,최대토크 30.6kg·m를 발휘하는 미니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스텝트로닉 7단 더블 클러치 변속기가 탑재돼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6.6초 만에 가속한다.뉴 미니 쿠퍼 S는 페이버드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며 각겨은 부가세를 포함해 4810만원이다.
리스토베이
:2021년 기준 에테르노의 평당 분양가는 2억원으로 가장 저렴한 평형도 분양가가 120억원을 넘었다.
리스토베이,그러나 격렬한 운동은 삼가는 게 현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