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메이저우하카
NO.2: 메이저우하카 경기
NO.3: 메이저우하카 선수
NO.4: 메이저우하카 순위
NO.5: 메이저우하카 대 베이징
NO.6: 메이저우하카 대 상하이 하이강
NO.7: 메이저우하카 대 상하이 하이강 통계
NO.8: 메이저우하카 대 상하이 하이강 순위
한-아프리카 농업 컨퍼런스 30개국 이상 대표단 참석
5개국과 K-라이스벨트 등 농업 협력 확대 MOU 체결
[세종=뉴시스]김동현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진흥청은 지난 5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에서 개최한 '한-아프리카 정상회의' 공식 부대행사인 '한-아프리카 농업 컨퍼런스'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모로,짐바브웨,마다가스카르의 대통령과 10개국의 장·차관,30개국 이상에서 온 아프리카 정부·기업·시민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아프리카 농업 분야 상생과 연대의 길'이라는 테마로 진행됐다.
송미령 장관은 환영사를 통해 "스마트팜,메이저우하카쌀 생산성 증진,메이저우하카농산물 가공,농촌 생활여건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아프리카의 농업 성장에 진정한 동반자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아프리카 정상들도 이어진 축사를 통해 K-라이스벨트 등 한국의 농업 협력 사업에 대해 큰 기대감을 표현했다.
개회식에서는 마다가스카르,메이저우하카말라위,메이저우하카앙골라,짐바브웨 4개국 장관이 송 장관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며 K-라이스벨트 참여국이 14개국으로 확대됐다.코모로도 한국과의 농업 지식교류 및 민관협력 강화를 약속하는 MOU를 체결했다.
이어진 토론 및 발표에서는 아프리카 6개국 장관들이 자국의 농업 정책을 소개하고,한국과의 협력이 중요한 이유를 역설했다.농식품부·농진청·행정안전부는 아프리카와 추진 중인 협력 사업들과 그 주요 성과를 소개했다.
송 장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 농업에 대한 아프리카의 기대가 크다는 것을 실감했다"며 "논의된 내용을 구체적 협력으로 연계해 K-농업의 위상이 전 세계에 알려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