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이탈리아리그순위
[앵커]
시총 1위를 찍었던 인공지능(AI) 반도체 업체 엔비디아 주가가 3거래일 연속 급락했습니다.
그럼에도 월가에서는 엔비디아에 대한 낙관론을 쏟아내고 있는데요.
그 이유가 뭔지,이한나 기자와 자세히 알아봅니다.
엔비디아 주가 오늘(25일) 큰 폭으로 떨어졌어요?
[기자]
지난 20일과 21일에 각각 3%가 넘었던 낙폭이 현지시간 24일에는 6.68%까지 벌어졌습니다.
이렇게 엔비디아는 20~24일 3거래일 주가 하락률이 10%를 웃돌아 공식적인 조정장에 진입했습니다.
여기에 젠슨 황 엔비디아 CEO는 지난 13일부터 21일까지 7거래일간 보유 지분 총 9천460만 달러어치를 매각했다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공시했습니다.
주식 분할 전에 젠슨 황이 보유 중인 엔비디아 주식 중 60만 주를 팔겠다고 발표한 데 따른 매각이고요.
이렇게 해서 젠슨 황이 앞으로 매각할 주식 수는 528만 주가 됐고,이탈리아리그순위매각 계획은 2025년 3월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앵커]
주가가 급락하는 상황에서 월가는 엔비디아에 대해 어떤 전망을 내놓고 있나요?
[기자]
월가는 여전히 엔비디아에 대한 낙관론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제프리스는 "엔비디아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측면 모두에서 생태계를 통제하고 있다"면서 "현재 새로운 세대의 흐름이 이 같은 추세를 더 가속화시킬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기존 135달러에서 150달러로 올리고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또 트레이드 네이션은 "엔비디아 주가의 급상승을 고려하면 일부 이익 실현은 합리적으로 보인다"고 진단했습니다.
다만 "하락세가 지속되면 다른 빅테크로 전염될 위험성이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앵커]
엔비디아 주가 하락이 실제로 반도체 업계에 영향을 주고 있네요?
[기자]
엔비디아 주가가 사흘 연속 급락하는 동안 브로드컴,이탈리아리그순위ASML,이탈리아리그순위퀄컴 등 주요 반도체 관련 종목들도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우리 증시에서 SK하이닉스,한미반도체도 약세를 나타냈는데요.
어제(24일) 코스피에서 SK하이닉스는 전 거래일 대비 4.7% 하락해 거래를 마쳤는데,외국인 투자자가 대거 매도한 영향이 컸습니다.
SK하이닉스에 HBM 생산에 필요한 열압착(TC) 본더를 독점 공급하는 한미반도체도 2.72% 하락 마감했습니다.
[앵커]
지금까지 뉴스픽이었습니다.
이탈리아리그순위
:이렇게 상대방이 적극적으로 면접 교섭을 불이행하고 있는 상황에서는 법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면접교섭 센터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도 있다"고 조언했다.
이탈리아리그순위,이들은 한미일 3국 협력의 중요성을 재확인하면서 3국 협력을 더욱 제도화하기 위해 3국 간 조율 메커니즘의 세부 사항을 신속히 개발하도록 각자 팀에 지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