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아카나 요크셔포크

파리 낭트 - krslotID=2024-12-15%2Fibfrvm.html

NO.1: 파리 낭트

NO.2: 파리 낭트 기차

NO.3: 파리 낭트 평점

NO.4: 파리 생제르맹 낭트

NO.5: 파리 생 제르망 낭트

NO.6: 파리 대 낭트

NO.7: 파리 vs 낭트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사진=클립아트코리아
나이가 들면서 무릎 연골은 점점 닳는다.처음에는 운동하거나 많이 걸을 때 욱신거리는 정도였다가,시간이 지나면 많이 움직이지 않았는데도 무릎이 붓고 아프다.연골이 완전히 닳아 없어져 뼈와 뼈가 맞닿기 전 빠르게 치료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다.

무릎 관절염 주원인은 노화
무릎 퇴행성관절염을 비롯한 국내 무릎 관절 질환자는 2022년 기준 약 306만 명이다(국민건강보험공단).인구 고령화와 함께 환자 수가 계속 늘어나는 추세인데,최근에는 30~40대 환자도 증가하고 있다.

무릎 연골이 손상되는 가장 큰 원인은 노화다.무릎 관절을 사용하는 기간이 늘수록 뼈와 뼈 사이에 연골도 닳는다.쪼그리고 앉는 등 잘못된 생활습관을 갖고 있거나 무릎을 자주 굽혔다 펴면 연골이 더 빨리 손상된다.비만,관절 부상,뼈 관련 질환,유전적 요인도 관절염의 원인이다.

무릎 연골의 손상 정도에 따라 통증을 비롯한 여러 증상이 나타난다.연골이 닳고 닳아 없어지는 단계에 이르면 뼈와 뼈가 마찰하면서 앉거나 걷는 등 일상적인 움직임에도 극심한 통증이 뒤따른다.가만히 있어도 무릎이 아프다 보니 수면의 질 또한 떨어진다.따라서 연골이 조금이라도 건강할 때 치료를 시작해야 하는 게 좋다.치료시기가 빠르면 관절을 건강한 상태로 오랫동안 유지·관리할 수 있다.

연세본병원 박영식 원장은 “관절염 치료는 연골을 꾸준히 관리한다는 생각으로 상태에 맞게 접근해야 하고,체중 관리나 운동은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하는 게 좋다”고 말했다.

연골 손상 적으면 체중만 감량해도 효과
치료법은 연골 손상 정도를 고려해 결정한다.손상이 적은 초기에는 무릎 주변 근육을 단련하고 체중만 감량해도 어느 정도 통증이 완화된다.약물·주사 치료,물리치료 등은 관절염이 조금 더 진행됐을 때 시행하며,중기에 접어들어 이미 연골이 많이 닳았다면 적극적인 통증 관리를 위해 주사 치료,파리 낭트관절내시경 치료 등을 실시한다.연골이 닳아 없어지고 뼈와 뼈가 완전히 붙은 말기에 이르면 인공관절 수술을 고려한다.다만 수술 마취,긴 회복 기간,절개 수술 후 통증 등과 같은 부담 요소가 있어 최후의 수단으로 선택하는 편이다.

자가 골수 줄기세포 주사,회복 빠르고 부작용 위험 낮아
‘자가 골수 줄기세포 주사’는 최근 가장 주목받는 무릎 관절염 치료법 중 하나다.시술 시간과 회복 기간이 짧고,환자 골수에서 추출·농축한 줄기세포를 사용해 부작용 위험이 낮다.효과와 안전성이 확인되면서 보건복지부 신의료기술로도 인정됐다.치료 과정에서 염증 반응이 나타날 수는 있지만,이로 인해 관절염이 악화된다고 보긴 어렵다.박영식 원장은 “자가 골수 줄기세포 주사 치료는 관절 염증·통증 완화,기능 개선 등을 기대할 수 있는 새로운 치료법”이라고 말했다.

자가 골수 줄기세포 주사 치료는 ▲연골이 손상됐지만 수술까진 필요하지 않거나 ▲수술이 어려운 환자 ▲여러 주사·약물 치료에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은 환자 ▲젊은 무릎 관절염 환자 등에게 대안이 되고 있다.환자 몸에서 추출한 줄기세포를 사용하는 치료법으로,환자의 장골능(골반뼈)에서 골수를 채취해 원심분리기로 줄기세포만 분리·농축시킨 뒤 무릎 관절강 내에 주사한다.줄기세포에서 생체활성물질이 분비되면 염증 감소와 동시에,파리 낭트관절 기능 개선,통증 완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환자의 골수에서 줄기세포를 채취·사용하기 때문에 기존 약물 주사보다 효과가 높고 부작용 위험은 낮다고 평가받는다.국소 마취로 진행하고,시술 시간이 짧고 회복도 빠르다.

박영식 원장은 “외래 치료로도 가능할 만큼 시술 시간이 짧고 회복이 빠르다”며 “기본적인 일상생활이 시술 당일부터 모두 가능하다”고 말했다.다만 무리한 동작을 취하거나 운동은 삼가는 게 좋다.

의료진 숙련도가 성패에 영향
자가 골수 줄기세포 주사 치료는 의료진의 경험과 기술이 효과에 큰 영향을 미친다.경험이 풍부해야 해당 치료가 환자에게 얼마나 효과적일지 예상할 수 있다.줄기세포를 추출·분리·농축해 필요한 부위에 정확히 주사하는 데에도 의료진의 기술이 뒷받침돼야 한다.

박 원장은 “자가 골수 줄기세포 주사로 효과를 볼 수 있는 환자에게 정확히 시술해야 한다”며 “퇴행성관절염 치료 경험이 많아야 이를 토대로 환자에게 필요한 치료가 무엇인지 정확히 판단할 수 있다”고 말했다.


파리 낭트

:김봄빛나래 : TBS 관련 정부가 나서서 공영방송을 없애는 사례가 탄생하는 건데, 면면이 짚어보는 기사를 봤으면 좋겠다.

파리 낭트,이 영어 단어에 '행복한' '쾌활한' '즐거운'이라는 보다 넓은 의미의 긍정적인 메시지가 담겨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