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kcc이지스 전주

로열스 대 블루제이스

NO.1: 로열스 대 블루제이스

2029년까지 한글박물관·역사박물관 개관

지난 12일 문화체육관광부가 개최한 관계기관 오찬간담회에서 김경일 파주시장(왼쪽)이 유인촌 장관에게 건의사항을 전달하고 있다.(파주시 제공)
지난 12일 문화체육관광부가 개최한 관계기관 오찬간담회에서 김경일 파주시장(왼쪽)이 유인촌 장관에게 건의사항을 전달하고 있다.(파주시 제공)

(파주=뉴스1) 박대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가 경기 파주시에‘국립박물관 클러스터’를 추진한다.

14일 파주시와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파주시에는 이미 경기 북부에서 최초로 국립민속박물관 수장고가 있는‘국립민속박물관 파주관’이 개관했고,로열스 대 블루제이스인근에는 문화재청 소관‘전통건축부재보존센터’가 개관해 관람객을 맞이하고 있다.

올해 9월에는 국립극장 무대예술지원센터가 준공돼 올해 하반기 중 개관을 앞두고 있으며,국립한글박물관 통합수장센터와 국립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자료센터도 2029년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문화체육관광부는 2017년부터 각 기관에서 개별적으로 추진해 오던 박물관을‘파주 국립박물관 클러스터’로 조성해 각 국립박물관을 총괄하고,로열스 대 블루제이스체계적으로 운영·관리해 각 박물관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국립박물관 클러스터로서의 대표성과 상징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 국립박물관 문화클러스터는 국내 최대 규모인 축구장 32개(23만㎡) 크기로 한국의 문화를 상징하는 국립 문화시설 단지로 조성되어 파주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열스 대 블루제이스

:지난해 기준 글로벌 매출이 약 5조원에 달한다.

로열스 대 블루제이스,전 실장은 "총 근무시간의 합리적 조정, 병원의 인력구조 개선, 수련비용 지원 등 본격적인 개선에 착수하고 있다"며 "수련환경 혁신을 위한 정책 파트너인 전공의 여러분은 조속히 의료현장에 복귀해 원하는 방향으로 제도 개선이 이뤄지도록 동참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