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프로야구 미세먼지 취소

요안 - 메가후루츠

NO.1: 요안나

NO.2: 요안나의 행복이 팍팍

NO.3: 요안나 축일

NO.4: 요안의 상검사

NO.5: 요안혈 위치

NO.6: 요안 위사

NO.7: 요안 몬카다

NO.8: 요안 부르주아

NO.9: 요안나 세례명

NO.10: 요안니스 2세

북한이 속살 비치는‘시스루’옷차림은 물론 긴 머리칼을 반만 묶어 뒤로 푸는‘수탉머리’모양을‘반사회주의 현상’으로 규정하고 주민들에게 금지령을 내렸습니다.

김주애./ 사진=연합뉴스
김주애./ 사진=연합뉴스
자유아시아방송(RFA)은 현지시간 15일,요안북한이 전체 주민 대상 강연에서‘수탉머리’와‘살이 보이는 옷’금지를 선포했다고 북한 내부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김주애 패션을 “체제를 좀 먹는 반사회주의,요안비사회주의적 현상이며 뿌리 뽑아야 할 대상”으로 규정했다는 것입니다.

함경북도의 한 주민 소식통은 “지난주 무렵 주민 대상 영상 강연이 조직됐는데,요안요즘 유행하는‘수탉머리’를 금지하고‘살이 보이는 옷’을 입지 말 것을 강조하는 내용이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주민은 이어‘수탉머리’에 대해 “긴 머리칼을 정수리까지 묶어 올리고 앞머리는 이마를 덮어 한쪽 눈가를 가린 형태”라며 “영상을 본 주민들 대부분은 원수님(김정은)과 함께 행사장에 자주 출연하는‘현송월’을 바로 떠올렸다”고 말했습니다.

단속에 걸리면 3~6개월의 노동단련대형에 처하며,요안때에 따라 교화형에 처해질 수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노동단련형은 한국의 사회봉사명령제도와 유사한 형벌이며,요안노동교화형은 징역형과 비슷합니다.

김주애./ 사진=연합뉴스
김주애./ 사진=연합뉴스

RFA는 “길게 묶어 내린 머리가 뒤에서 보면 수탉의 꼬리와 닮아‘수탉머리’라는 명칭이 붙은 머리 모양은 김정은을 지근거리에서 수행하는 현송월 노동당 부부장이 즐겨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평안북도의 또 다른 소식통은 “당에서 금지한다는 일명‘수탉머리’와‘살이 드러나 보이는 옷’은 최근 평양을 중심으로 전국의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유행한다”며 “원수님의 자제분(김주애)도 같은 옷을 입고 등장한 적이 있는데 왜 인민들이 입으면 반사회주의,요안반체제가 되느냐”며 당국의 조치가 이중잣대라고 비판했습니다.

요안의 상검사

:네, 피의자가 경찰에서 조사를 받고 있죠?[기자]네, 그렇습니다.

요안,총선은 YTN 뉴스 속 생생한 현장 스케치 [뉴스케치]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