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앳킨슨 사이클
NO.2: 앳킨슨 향수
NO.3: 앳킨슨 지수
NO.4: 앳킨슨 기대가치이론
NO.5: 앳킨슨 성취동기이론
NO.6: 앳킨슨 1799
NO.7: 앳킨슨 쉬프린
NO.8: 앳킨슨 향수 디시
NO.9: 앳킨슨 감독
NO.10: 앳킨슨지수 문제
[앵커]
이런 가운데 당국은 내년 3월 공매도 재개를 앞서 예고한 바 있습니다.
대신 좀 더 촘촘한 규제를 하겠다고 약속했는데,관련해 공매도 전산화 시스템의 중추 역할을 맡은 한국거래소가 개발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김동필 기자,공매도 재개까지 8개월 남았습니다.
현재 상황 어떤가요?
[기자]
한국거래소는 최근 공매도 중앙점검시스템 구축을 위한 개발용역에 착수했는데요.
모든 매도호가의 무차입 공매도,앳킨슨즉 불법 공매도를 상시 적발할 공매도 전산시스템을 내년 3월 말 가동하는 걸 목표로 삼았습니다.
앞서 지난달 정부와 여당은 기관 내 잔고관리 전산시스템 의무화와 거래소 중앙점검시스템 도입 등을 골자로 한 공매도 제도개선 최종안을 발표한 바 있는데요.
이를 토대로 내년 3월 31일 공매도를 재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공매도 전산 시스템 구축을 전제로 한 만큼,거래소도 일정에 맞추기 위해 가속 페달을 밟는 모습인데요.
다음 달 초 전산 시스템을 세부 작업할 용역 모집을 완료한 뒤 개발에 착수할 방침입니다.
[앵커]
시스템엔 어떤 내용이 담겼나요?
[기자]
거래소는 약 14억 원을 들여 공매도 잔고정보 수집,앳킨슨적출 가공,관리화면 등 3개 독립 시스템을 구축할 방침입니다.
우선 매일 개별 투자자의 공매도 잔고와 변동내역,실시간 매매 데이터를 확보해 시스템에 접수하고요.
데이터를 토대로 투자자별 잔고 변경 내역을 분석한 뒤,앳킨슨확보한 매매정보와 비교해 불법 공매도를 매일 자동으로 적발한다는 계획입니다.
아울러 업계에서도 관련 시스템 마련에 한창인데요.
기관의 공매도 목적 대차거래 상환기간을 개인처럼 90일로 제한하기로 한 만큼 제한하는 시스템을 개발해 오는 10월쯤부터 시범가동할 계획입니다.
SBS Biz 김동필입니다.
앳킨슨 성취동기이론
:그러나 의원을 대표하는 대한의사협회(의협)와 병원을 대표하는 대한병원협회와의 협상은 이견을 좁히지 못해 결렬됐다.
앳킨슨,머크 라이프사이언스의 새로운 바이오프로세싱 생산 센터는 머크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필수 의약품에 대한 수요를 지원하고 공중보건에 기여하고자 하는 장기 투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설립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