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삽발력
NO.2: 삽발
NO.3: 삽바
NO.4: 삽밥
NO.5: 삽자루
NO.6: 아디다스 삽바
NO.7: 자 삽바
[서울경제]
조희대 대법원장이 27일 새 대법관으로 노경필(59·23기) 수원고법 부장판사와 박영재(55·22기) 서울고법 부장판사,삽바이숙연(55·26기) 특허법원 고법판사를 윤석열 대통령에게 임명제청했다.이들은 오는 8월1일 퇴임하는 김선수,삽바이동원,삽바노정희 대법관 대법관의 후임이다.
노경필 부장판사는 광주고와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1997년 서울지법 판사로 임용됐다.5년간 대법원 재판연구관으로 일하며 헌법·행정 사건을 맡았고 수원고법 수석부장판사를 지내는 등 재판 업무에 정통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박영재 부장판사는 배정고와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했고 1996년 서울지법 동부지원 판사로 처음 법복을 입었다.부산고법과 서울고법에서 재판했고 2009년에는 사법연수원 교수로 일했다.법원행정처 인사담당관·기획조정실장을 거치고 김명수 전 대법원장 재임기 법원행정처 차장을 지내는 등 사법행정 경험도 풍부하다.
이숙연 고법판사는 여의도여고와 포항공대 산업공학과를 졸업하고 1997년 서울지법 서부지원 판사로 임용됐다.법원행정처 기획조정실,정보화심의관 등을 거쳤다.현재 대법원 산하 인공지능연구회 회장을 맡고 있고 카이스트 전산학부 겸직 교수로 일하는 등 정보통신 기술과 지식재산권 분야에 조예가 깊은 것으로 알려졌다.
삽자루
:리가토니를 한 점 먹으면 꼬들꼬들한 맛이 압권이다.
삽바,◇ 김현정>그러니까 박용진 의원한테 직접 보여줄 수는 없지만 박범계 의원을 좀 믿고 맡겨달라, 내가 채점표 보겠다 그 말씀이실까요?◆ 박범계>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