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에볼루션 트래픽
NO.2: 에볼루션 트래픽 작업
이는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한 화성시가 K-반도체 핵심도시 도약을 위해 지난해 8월부터 ASML 전 CEO(피터 베닝크) 및 실무자를 직접 만나 국내 제조시설 설치 등 추가 투자를 요청하는 등 신속한 투자결정을 이끌어내기 위해 경기도,에볼루션 트래픽LH 동탄사업본부 및 한국전력공사 경기본부 등의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한 결과다.
4일 정 시장은 방한 중인 ASML의 대외총괄부사장(프랭크 헤임스케르크)을 만나 “화성 뉴 캠퍼스(업무시설⦁재제조시설 및 트레이닝센터 등)에 이어‘ASML-삼성전자 연구지원시설(1조원)’건립 부지로 화성시를 선택해 주신 것에 감사하다”면서 “화성에서 추진하는 ASML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각종 인허가부터 밀착지원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프랭크 헤임스케르크 부사장은 “화성시의 전폭적인 지원으로‘ASML 화성 뉴 캠퍼스’조성이 계획대로 순조롭게 진행되는 것에 감사하다”고 답하면서,에볼루션 트래픽“삼성전자는 ASML의 중요 고객사로,이번 연구지원시설 건립은 양사 간의 기술동맹을 돈독히 하고 국내 및 화성시 반도체 기업과의 협력을 확대․강화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 시장은 “정부에서 추진 중인 첨단반도체기술센터(ASTC,한국형 IMEC)의 화성시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과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주한 네덜란드 부대사(오니 얄링크) 등도 함께 배석했으며,에볼루션 트래픽화성시는 이번 면담을 계기로 네덜란드와 반도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협력을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화성시를 찾은 ASML 부사장과 주한 네덜란드 부대사는 정 시장과의 면담에서 화성 아리셀 공장 화재 사고 희생자와 가족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하고 위로의 뜻을 전했다.
에볼루션 트래픽
:뉴시스개혁신당이 합당 발표 열흘도 안 돼 극심한 내홍에 시달리고 있다.
에볼루션 트래픽,소비자물가가 둔화하고 있다해도 체감이 어려운 이유가 여기 있는 것 같아요? <질문 3> 한국은행은 향후 물가가 완만한 둔화 추세를 이어갈 거라 하면서도 불확실성은 여전히 크다고 진단했는데 가장 우려하는 변수는 무엇인가요?<질문 3-1> 하반기에도 2%대의 물가상승률이 유지된다면 기준금리 인하에 신중한 태도를 보이는 한국은행도 입장을 바꾸게 될까요? 유럽에서는 조금씩 금리 인하 바람이 부는 것 같은데요?<질문 4> 정부가 경북 포항 영일만 앞바다에 최대 140억 배럴의 석유와 가스가 매장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발표한 이후 산유국의 꿈이 이뤄질 수 있을지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