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토토 별다리

유로파 중계 - 보아비스타 대 스포르팅

NO.1: 유로파 중계

NO.2: 유로파 중계권

NO.3: 유로파 중계 스포티비

NO.4: 유로파 리그 중계권

NO.5: 유로파 컨퍼런스 중계

NO.6: 유로파 조 추첨 중계

NO.7: 유로파 결승 중계

NO.8: 유로파 리그 무료 중계

NO.9: 유로파 리그 결승 중계

NO.10: 토트넘 유로파 중계

EMA 산하 CHMP,유로파 중계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유럽 품목허가‘승인 권고’
사실상 유럽 허가 기대…국내 허가 완료,글로벌 시장 공략 준비 순항[이데일리 김새미 기자] 셀트리온(068270)은 유럽의약품청(EMA) 산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로부터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스텔라라’바이오시밀러‘스테키마’(STEQEYMA,유로파 중계개발명: CT-P43)에 대해 유럽 품목 허가‘승인 권고’의견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셀트리온 CI (사진=셀트리온) 스테키마는 판상형 건선,유로파 중계건선성 관절염,크론병 등의 적응증으로 허가 승인을 권고 받았다.CHMP의 승인 권고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의 최종 승인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사실상 승인이 기대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셀트리온은 이미 국내에서 스테키마의 허가를 획득한 상태로 유럽에서도 최종 품목허가를 획득하면 글로벌 시장 공략은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또한 기존 종양괴사인자(TNF-α) 억제제 제품군에 이어 인터루킨(IL) 억제제 제품까지 치료제 영역을 확장하면 대상 환자의 범위가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의약품 시장조사 기관인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지난해 글로벌 우스테키누맙의 시장 규모는 약 203억 2300만 달러(한화 약 26조 4200억원)에 달한다.

셀트리온은 지난달 12일 국내에서 오리지널 의약품이 보유한 전체 적응증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스테키마의 허가를 획득,유로파 중계국내 판매를 위한 세부 절차 준비에 돌입했다.셀트리온은 글로벌 주요국 허가 절차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국내에 이어 유럽에서도 스테키마의 품목허가 승인이 가시화되면서 글로벌 우스테키누맙 시장 공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며 “글로벌 주요 국가에서 남은 허가 절차를 차질없이 진행해 스테키마를 조속히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셀트리온은 최근 옴리클로,유로파 중계스테키마,아이덴젤트 등 잇따라 후속 파이프라인의 품목 허가를 획득하며 글로벌 시장 지배력 강화와 매출 확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셀트리온은 오는 2025년까지 11개 바이오시밀러 포트폴리오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유로파 컨퍼런스 중계

:수도권 정당 지지율 지금 어떻게 나오고 있습니까?◈  이택수 : 수도권 전국적인 정당 지표는 이제 리얼미터나 갤럽이나 서울 같은 경우 한 10% 포인트 지난주 기준으로 하면 국민의힘이 지금 앞서는 그러니까 전국 지표가 한 7% 포인트 국민의힘이 앞선다고 말씀을 드렸는데 양사 모두 그렇습니다.

유로파 중계,이채연 기자 ()#오물풍선 #미국 #북한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