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림월드 야스모드
오영주 장관,림월드 야스팹리스 스타트업 간담회 개최
업계,림월드 야스설계 자산·전문 인력 등 정책 지원 요청
“국가 미래 먹거리…최선 다해 지원하겠다”[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3일 “팹리스 스타트업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유니콘으로 성장하고 시스템반도체 생태계가 발전할 수 있도록 현장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고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국가 간 총력전이 전개되는 반도체 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는 시스템반도체 산업의 핵심 분야인 팹리스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한국팹리스산업협회장,팹리스 스타트업 대표,서울대학교 시스템 반도체 산업진흥센터 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최근 국내외 팹리스 산업 동향 및 주요 이슈에 대한 전문가의 발표를 시작으로 팹리스 스타트업 대표들의 건의사항 청취와 답변이 이어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팹리스 스타트업 대표들은 기업 성장 단계에 따라 △설계 자산(EDA Tool,림월드 야스IP) 지원 △반도체 전문 설계 인력 확보 △대기업 등 수요기업과 팹리스 스타트업 간 협업 사업화 지원 △시제품 제작 공정(MPW) 지원 확대 등을 요청했다.
중기부는 이날 간담회에서 나온 현장의 건의를 반영해 지원 정책을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림월드 야스모드
:금리 인하를 기대하는 시장 참가자 입장에서는 한은의 근원물가 둔화 전망이 인하 기대감을 키우는 요소일 수 있다.
림월드 야스,이주현 기자 deep@hanky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