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산안드레스 경마장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디지스트)은 2024년 국가연구개발 성과평가에서‘우수’등급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국가연구개발 성과평가는‘국가연구개발사업 등의 성과평가 및 성과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직할기관과 국가과학기술연구회를 대상으로 진행한다‘연구수행의 적절성‘연구성과의 우수성‘연구결과 영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등급(매우우수,산안드레스 경마우수,보통,미흡,산안드레스 경마매우미흡)을 부여한다.평가결과는 연구개발사업에 대한 예산의 조정과 배분에 반영된다.
디지스트는 이번 연구사업평가에서 과기정통부 직할기관 중 우수 등급을 받았다.이는 기관이 가진 고유 임무와 역할,책임에 따라 수립한 전략목표(융복합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 혁신,산안드레스 경마미래산업을 위한 융복합 강점기술 연구,성과 확산을 통한 가치 창출)에 대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달성했음을 인정받았다는 의미다.
이건우 디지스트 총장은 “디지스트가 이번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달성할 수 있도록 우수한 연구성과를 낸 구성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평가 결과를 토대로 정부가 추진하는 과학기술분야의 연구개발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과학기술발전 기반 조성과 과학기술 혁신,국가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은 디지스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직할 과학기술원으로 2011년과 2014년 각각 대학원과 학부과정을 개설한 이후 지금까지 1900여명의 융복합 과학 인재를 배출해오고 있다.최근 발표된‘THE 신흥대학평가 2024’에서 세계 33위(신생대학 중 올해 순위권에 첫 진입한 대학에서 1위)를 달성하면서 우수성을 입증했다.또 최근 세계 최대의 공학교육 학술행사인‘2025 세계공학교육포럼 및 공과대학장 세계대회(WEEF-GEDC 2025)’유치에 성공하면서 세계적인 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산안드레스 경마장
:렉서스코리아가 국내 완성차 브랜드는 생산하지 않는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밴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선보이는 차종이다.
산안드레스 경마,관련 조치의 발효일은 2024년 1월1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