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2004년 프로야구 순위
해병대 채상병 순직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최종 수사 결과를 발표한다.이에 앞서 경찰 수사심의위원회(수심위)는 핵심 책임자로 지목돼 온 임성근 전(前) 해병대 제1사단장에 대해 불송치 의견을 낸 것으로 알려졌다.
당초 수심위는 지난달 말 수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었으나,2004년 프로야구 순위전담수사팀 일정에 따라 이날로 미뤄졌다.
경찰 전담수사팀은 그간 채상병 순직 수사를 위해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2004년 프로야구 순위이용민 전 7포병 대대장 등 피의자 8명과 참고인 57명 등 65명을 조사했다.
경찰 등에 따르면 수심위에서 논의한 결과 임성근 전 사단장과 하급 간부 2명 등 3명을 송치 대상에서 제외된 것으로 전해졌다.
군 관계자 6명은 송치를 해야 한다고 결론이 난 것으로 알려졌다.
법대 교수 5명,2004년 프로야구 순위법조인 4명,2004년 프로야구 순위사회 인사 2명 등 외부위원 11명으로 꾸려진 수사심의위는 경찰이 내놓은 수사 결과를 분석하고 피의자들에게 적용할 혐의의 적정성 등을 논의했다.
채상병 소속 대대의 부대장이었던 이모 중령의 법률 대리인 김경호 변호사는 전날 “경찰이 개최한 수심위는 무효”라며 직권남용 혐의로 김철문 경북경찰청장을 공수처에 고발했다.
김 변호사 측은 경북경찰청이 직권으로 이 사건 수심위를 적법하게 개최할 권한이 없기 때문에 수심위를 개최해 임 전 사단장에게 면죄부를 준 것은 경북경찰청장의 직권남용이고 이 사건 수심위는 명백하고 중대한 하자라고 주장하고 있다.
2004년 프로야구 순위
:전용 웹사이트, 크롬 확장 프로그램, 모바일 앱 등 서비스마다 지원하는 플랫폼도 다양합니다.
2004년 프로야구 순위,야당은 22대 국회에서도 '선구제 후회수'를 골자로 한 전세사기 특별법 등을 재추진한다는 방침이어서 갈등은 이어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