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신데마스 이상형 월드컵
국민권익위원회가 지난 3월부터 두 달간 49개 중앙행정기관,신데마스 이상형 월드컵243개 지방자치단체,17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악성 민원에 대해 실태를 조사한 결과,신데마스 이상형 월드컵2,신데마스 이상형 월드컵784명의 악성 민원인이 민원을 제기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악성 민원 가운데에는 업무 담당자 개인 전화로 수백 통의 문자를 보내는 이른바‘문자 폭탄’등 상습적이고 반복적으로 담당자를 괴롭히는 유형이 48%로 가장 많았습니다.
살해 협박이나 책상을 집어 던지는 등의 폭언,폭행 유형이 40%로 뒤를 이었고,담당 공무원의 실명을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 공개한 후 항의 전화를 유도하는‘좌표 찍기’도 6% 정도로 나타났습니다.
권익위가 조사한 사례에 따르면,서울교육청 한 공무원은 10개월간 지속적으로 반복된 민원 때문에‘신체 마비’증세까지 나타났습니다.
서울 노원구에선 민원 처리에 불만을 가진 민원인이‘칼 들고 구청으로 가고 있다’고 협박했고,광주 광역시에선 한 민원인이 유튜브에 공무원의 신상을 공개한 후 단체 회원들에게 항의 전화를 부추기기도 했습니다.
권익위는 이 같은 악성 민원에도 전체 기관의 45%,신데마스 이상형 월드컵140개 기관이 최근 3년 내 악성 민원 대응 교육을 실시하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권익위는 이번 실태조사 결과와 유형별 악성 민원 대응방안을 관련 기관과 협의해 마련할 계획입니다.
김태규 권익위 부위원장은 “권익위가 고충 민원 총괄 기관으로서 일선 공무원들이 악성 민원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신데마스 이상형 월드컵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신데마스 이상형 월드컵
:민주당 의정 활동 평가 하위 10% 통보를 받은 박영순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이재명 대표 사당으로 전락한 민주당에서는 정당 민주주의의 미래를 기대할 수 없기에 진정한 민주주의 정당을 새롭게 꿈꾼다”며 민주당 탈당과 새로운미래 합류를 선언했다.
신데마스 이상형 월드컵,김희진 LG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은 “‘터트립’은 다양한 장소에서 MZ세대 고객들과 소통하며 자사의 통신 품질 우수성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새로운 시즌에서는 MZ세대들의 더욱 솔직한 모습과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풀어내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