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동화제일 로또만세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로또만세한국창업보육협회와 업무협약
경남 진주시가 진주 K-기업가정신을 국내외로 확산해 청년 창업생태계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진주시는 지난 8일 개최된 '진주 K-기업가정신 청년 포럼' 환영 만찬에서 진주 K-기업가정신 확산을 위해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한국창업보육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식에는 조규일 진주시장,로또만세김종욱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 회장,이광근 사단법인 한국창업보육협회,로또만세이승현 한국무역협회 부회장,김명주 경상남도 경제부지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진주 K-기업가정신의 세계적 확산과 혁신적인 창업생태계 육성을 위해 상호 교류와 협력 증진을 목적으로 이루어졌다.협약의 주요 내용은 △진주 K-기업가정신 세계적 확산 △진주 K-기업가정신 포럼 개최 상호 협력 △창업보육 인력 진주 K-기업가정신 교육 △중소기업 창업지원 및 혁신적인 창업생태계 육성 추진 등이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진주시는 진주 K-기업가정신의 확산을 통해 다보스 포럼과 같은 국제 경제 포럼의 메카이자 청년 창업의 중심지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청년들이 진주 K-기업가정신을 품에 안고 꿈과 열정을 맘껏 펼쳐 글로벌 4대 기업의 성공 신화가 계속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욱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 회장은 "우리는 진주 K-기업가정신을 세계로 확산하고 대한민국의 새로운 경제 재도약을 목표로 쉼 없이 달려왔고 오늘의 자리를 통해 청년들에게 진주 K-기업가정신을 고취하고 창업의 꿈을 확산할 수 있는 선배 기업인으로서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광근 한국창업보육협회 회장은 "진주 K-기업가정신의 핵심 가치들은 창업을 하는 데 있어 가장 우선시해야 하는 경영 이념인데 진주 K-기업가정신의 확산은 지역경제 활성화의 핵심인 창업보육 활성화와 깊은 관련이 있다"고 강조했다.
동화제일 로또만세
: 상승 모멘텀은 없을까요?- 코스피, 外人 1조 매도 폭탄에 2670선 후퇴…대응은- 엔비디아 훈풍에도 美 금리 압박 못 이긴 코스피- 31일 美 4월 PCE 가격지수 앞두고 경계심리 발동- '밸류업'만 살았다…KB금융·키움증권 상승 마감- KB금융, 27일 기업가치 제고 계획 관련 예고성 공시- 키움증권, 주주환원율 30% 등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 SK하이닉스, 장중 21만 원 터치…차익매물에 보합- 삼성전자, HBM 우려에 첫 노조 파업까지 '겹악재'- "삼성전자, 파업 영향 제한적…HBM 납품 지켜봐야"- 엔비디아 효과에…삼성전자 vs.
로또만세,홍 의원이 ‘당 정체성’에 맞지 않는 행보를 보였기 때문에 컷오프했다고 시사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