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펑샤오팅
NO.2: 펑샤오팅 대구
구독자 1000만명을 보유한 유튜버 쯔양을 4년 동안 폭행·협박하고 금전을 갈취했다는 의혹을 받는 전 남자친구 A씨가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에 따라 쯔양이 A씨를 고소한 사건은‘공소권 없음’으로 종결됐다.공소권 없음은 피의자가 사망하는 등 기소할 대상이 없을 때 수사를 진행하지 않고 종결 처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쯔양 법률대리인 김태연 변호사는 11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쯔양이 A씨를 상대로 정산금 청구,전속계약 해지,상표출원이의 등 민사소송과 상습폭행,상습협박,상습상해,공갈,강요,펑샤오팅성폭력처벌법 위반 등 혐의로 형사소송을 진행한 바 있다고 밝혔다.
고소 이후 A씨가 선처를 요구했고,쯔양 측은 자신과 관련된 이야기를 일절 언급하지 않는 조건으로 소송을 취하했다고 한다.하지만 A씨가 이를 지키지 않았고,펑샤오팅쯔양 측은 다시 A씨를 같은 혐의로 고소했다.
하지만 A씨가 극단적 선택을 해 사건이 종결됐다는 게 쯔양 측 설명이다.김 변호사는 “방송에서 말씀드린 대로 혐의 사실이 많았기에 징역 5년 이상의 처벌을 예상하는 상황이었다”며 “(A씨가) 안타깝게도 극단적 선택에 이르렀고,결국‘공소권 없음’이라는 불송치 결정으로 형사사건은 종결됐다”고 했다.그러면서 “이번 사안으로 당사자들에 대한 억측이나 오해가 없기를 바란다”며 “유가족 등에 대한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앞서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는 일명‘렉카 연합’에 소속된 유튜버 카라큘라와 구제역 등이 쯔양의 과거를 폭로하지 않는 대가로 쯔양에게 돈을 요구했다고 주장하며 이들의 녹취록을 공개했다.
영상이 공개된 다음날인 이날 쯔양은 A씨로부터 폭행·협박과 금전 갈취를 당했다는 사실을 공개했다.쯔양은 A씨로부터 잦은 폭행을 당한 와중에 A씨 때문에 술집에서 일한 적이 있다고 털어놨다.또 유튜버로 유명세를 얻었음에도 돈을 받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카라큘라는 “두 아들을 걸고 유튜버로서 살며 누군가에게 부정한 돈을 받아먹은 사실이 없다”며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구제역은 쯔양에게 사과의 말을 전하면서도 “하늘에 맹세코 부끄러운 일 하지 않았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