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버밍엄 시티 대 사우샘프턴 fc 라인업
카메라 화각 상관없이 일관된 사용자 경험 제공
(서울=연합뉴스) 삼성전자가 스마트폰의 메인 카메라와 서브 카메라에 적용할 수 있는 첨단 이미지센서 3종을 27일 공개했다.사진은 플래그십 이미지센서 설루션 3종 제품이미지.2024.6.27 [삼성전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한지은 기자 = 삼성전자가 스마트폰의 메인 카메라와 서브 카메라에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는 플래그십 이미지센서 제품 3종을 27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새로 공개한 이미지센서 3종을 통해 카메라 화각에 상관없이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스마트폰 카메라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연합뉴스) 삼성전자가 스마트폰의 메인 카메라와 서브 카메라에 적용할 수 있는 첨단 이미지센서 3종을 27일 공개했다.사진은 이미지센서 아이소셀 HP9 제품이미지.2024.6.27 [삼성전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우선 '아이소셀 HP9'은 0.56마이크로미터(㎛,100만분의 1m) 크기의 픽셀 2억개를 1.4분의 1인치(1/1.4") 옵티컬 포맷(카메라 렌즈를 통해 들어오는 이미지가 인식되는 영역의 지름)에 구현한 망원용 이미지센서 제품이다.
삼성전자가 독자 개발한 고굴절 마이크로 렌즈를 활용해 빛을 모으는 능력을 향상해 빛 정보를 더욱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다.
전작 대비 약 12% 개선된 감광 능력(SNR 10)과 약 10% 향상된 자동초점 분리비 성능으로 선명한 색감 표현이 가능하다.
특히 아이소셀 HP9은 조도가 낮은 환경에서 상대적으로 취약한 망원 카메라의 감도를 개선했다.
리모자이크 알고리즘 기반 최대 4배 센서 자체 줌 기능을 갖춰 3배 망원 모듈에 탑재할 경우 최대 12배 줌까지 선명한 화질을 구현할 수 있다.
(서울=연합뉴스) 삼성전자가 스마트폰의 메인 카메라와 서브 카메라에 적용할 수 있는 첨단 이미지센서 3종을 27일 공개했다.사진은 이미지센서 아이소셀 GNJ 제품이미지.2024.6.27 [삼성전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아이소셀 GNJ'는 1.57분의 1인치(1/1.57") 크기의 옵티컬 포맷에 1.0㎛ 픽셀 5천만개를 구현한 듀얼 픽셀 제품이다.
듀얼 픽셀은 모든 픽셀이 두 개의 포토다이오드를 탑재해 초점을 맞추고 색 정보를 받아들일 수 있어 화질 손상 없이 빠르고 정확한 자동 초점 기능을 구현하는 장점이 있다.
센서 자체 줌 모드를 활용하면 선명한 화질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고,이미지를 캡처해도 잔상과 왜곡 없이 선명한 해상력을 제공한다.
프리뷰 모드에서는 소비 전력이 전작 기준 약 29%,비디오 모드에서는 4K 60fps 기준으로 약 34% 개선됐다.
'아이소셀 JN5'는 2.76분의 1인치(1/2.76") 크기의 옵티컬 포맷에 0.64㎛ 픽셀 5천만개를 구현한 제품이다.
아이소셀 JN5는 전자 신호 전달 효율을 극대화하는 기술을 도입해 전하의 전송 능력을 높이고,조도가 매우 낮은 환경에서 생기는 노이즈 특성을 대폭 개선했다.
또 위상차 자동 초점 기술인 '슈퍼 QPD' 기술을 적용해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흔들림 없이 포착할 수 있다.
아이소셀 JN5는 얇은 옵티컬 포맷으로 범용성이 높아 광각,초광각 카메라는 물론 전면과 망원 카메라에도 쓰일 수 있다.
(서울=연합뉴스) 삼성전자가 스마트폰의 메인 카메라와 서브 카메라에 적용할 수 있는 첨단 이미지센서 3종을 27일 공개했다.사진은 이미지센서 아이소셀 JN5 제품이미지.2024.6.27 [삼성전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삼성전자는 지난 2021년 업계 최초로 픽셀 2억개를 탑재한 2억화소 이미지센서를 선보인 후 초고화소 이미지센서 분야를 선도하는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TSR에 따르면 2027년까지 1.4분의 1인치∼1인치 크기 옵티컬 포맷의 이미지센서 시장은 수량 기준 연간 66.3%,매출 기준 연간 54.4% 성장할 전망이다.
이제석 삼성전자 시스템LSI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최신 기술이 집약된 새로운 모바일 이미지센서 라인업을 통해 업계 표준을 리드하고,버밍엄 시티 대 사우샘프턴 fc 라인업센서 혁신 기술 개발을 지속해 한계를 돌파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버밍엄 시티 대 사우샘프턴 fc 라인업
:지난해 일본의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3.
버밍엄 시티 대 사우샘프턴 fc 라인업,비례 출마 조국 “법은 공평해야”…첫 타깃은 ‘한동훈 특검’조국 "한동훈 특검 사유 차고 넘친다"…국힘 "조국혁신당은 '조국방탄당'"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22대 국회에서 ‘1호 법안’으로 한동훈 특검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