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2024 프로 야구 신인 드래프트
행안부,이날부터 공공서비스 11종 민간 앱 이용 개시
행정안전부와 대통령 직속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는 국민 이용 빈도와 민간의 수요가 많은 서비스를 지난해 서비스 개방 과제로 선정하고,17일부터 민간 앱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대표적인 것이 여권 재발급 신청으로,신인 드래프트 야구 2024KB국민은행 앱인 'KB스타뱅킹'에서 이용할 수 있다.특히 여권 신청 시 가장 많이 반려되는 사진 정보를 사전에 검증해 그 비율이 줄어들도록 하고,신인 드래프트 야구 2024진행 상황을 한 눈에 알기 쉽게 안내해준다.
전국 공공도서관 도서대출서비스인 '책이음 서비스'도 KB스타뱅킹뿐 아니라 네이버 출입증과 우리원(WON)뱅킹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다만 네이버는 시범 운영 후 10월부터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 밖에 분실물 신고(우리원뱅킹,신인 드래프트 야구 2024신한솔페이),신인 드래프트 야구 2024병역판정검사 신청(우리원뱅킹),신인 드래프트 야구 2024예비군 동원훈련 조회(우리원뱅킹,KB스타뱅킹),학자금대출 채무자 신고(우리원뱅킹,웰로),전기차 충전기 불편신고(카카오T) 등을 민간 앱을 통해 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이날 행안부는 김포국제공항에서 이상민 장관과 서비스 소관 기관,신인 드래프트 야구 2024참여 기업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서비스 개시를 알리는 시연 행사와 국민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이 장관은 "이번 개시로 국민이 평소 자주 쓰는 민간 앱에서 다양한 공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올해 개방되는 서비스도 민간과 함께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