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u20 아시안 컵 대진표
NO.2: u20 아시안컵 8강 대진표
NO.3: u20 아시안컵 4강 대진표
NO.4: u20 월드컵 4강 대진표
NO.5: u20 월드컵 대진표
NO.6: u20 한국 16강 대진표
보훈부·로봇산업진흥원·민간기업 업무협약 체결
(서울=뉴스1) 허고운 기자 = 고령의 국가유공자들이 거주하는 보훈요양원과 보훈원 복지타운 등 보훈복지시설에 로봇과 인공지능(AI)을 이용한 재활·간병 시스템이 도입된다.
국가보훈부는 10일 서울 성동구 한양대학교 본관에서 한국로봇산업진흥원,u20 대진표3개 민간기업과 '국가유공자 보훈복지시설 첨단화'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2월 수립한 보훈복지시설 첨단화 계획의 일환으로,u20 대진표보훈복지시설에 재활 로봇을 비롯한 식판 및 의류 이송 로봇,u20 대진표AI 통합관제 시스템 보급이 목표다.
협약에 따라 보훈부는 로봇 실증 및 활용을 통해 로봇 기능을 개선하고,u20 대진표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로봇 보급 사업비를 지원한다.민간기업은 추가 사업비를 기부 형태로 부담하고,u20 대진표향후 수리와 점검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보훈복지시설 첨단화가 시행되면 고령 국가유공자의 재활을 위해 물리치료사가 일일이 기록으로 관리했던 업무를 로봇과 AI 통합관제시스템이 처리해 체계적인 재활 관리가 가능해진다.거동이 불편한 국가유공자의 식판과 빨랫감 등을 로봇이 옮겨 요양보호사 등 직원들의 간병 부담도 줄어들 수 있다.
강정애 보훈부 장관은 "고령의 국가유공자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체계적인 관리와 함께 이분들을 성심껏 모시고 있는 직원들의 간병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향후 첨단 인공지능과 로봇 보급을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손웅희 로봇산업진흥원장은 "주로 산업현장에서 활용되는 로봇이 보훈복지시설에 활용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라며 "향후 보훈현장에 더 다양한 로봇들이 지원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