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야구 완봉승

【프로야구 시범경기 5연승】- 복권방

NO.1: 프로야구 시범경기 5연승

전남도-시군-산업계,프로야구 시범경기 5연승공동 파트너십 구축 협약

전라남도가 글로벌 해양 특성화 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한 '국립목포대학교의 글로컬대학30 본지정'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2일 국립목포대 70주년기념관에서는 글로컬대학30 사업의 최종 선정과 성공적 추진을 위해 글로컬대학 지·산·학·연 협력 거버넌스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박홍률 목포시장,우승희 영암군수,프로야구 시범경기 5연승박우량 신안군수 등 지자체장과,프로야구 시범경기 5연승지역 대학 총장,산업계 대표 등이 참석해 국립목포대의 글로컬대학 본지정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2일 국립목포대 70주년 기념관에서 열린 '국립목포대 글로컬 지·산·학·연 협력 거버넌스 출범식'에서 참석자들이 대학-지자체-산업체 간 공동 파트너십 구축과 함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지역 우수 인재 양성 및 동반
▲2일 국립목포대 70주년 기념관에서 열린 '국립목포대 글로컬 지·산·학·연 협력 거버넌스 출범식'에서 참석자들이 대학-지자체-산업체 간 공동 파트너십 구축과 함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지역 우수 인재 양성 및 동반성장을 위한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2024.7.02ⓒ전라남도

'글로벌혁신포럼'이라고 명명한 이 거버넌스는 지역 발전 과제의 공동 수행을 통해 지역 혁신을 주도하는 개방형 추진체계다.지역경제 발전과 지역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도 내외 다양한 주체가 참여했다.

또한 전남도와 국립목포대는 대학-지자체-산업체 간 공동 파트너십을 구축하고,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지역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등 공동성장을 위한 업무협약도 했다.

협약에 따라 전남도와 국립목포대는 글로벌 그린해양산업의 지산학 협력모델 구축,산업 연계 인재 육성뿐만 아니라 지역 산업 활성화 및 정주 여건 개선,프로야구 시범경기 5연승일자리 창출,인구 증가를 위한 협력사업을 추진한다.

국립목포대는 전남도립대와의 통합을 통해 지역에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학령인구 급감 및 대학 정책 변화에 함께 대응함으로써 전남도와 상생하는 거점대학으로 발전한다는 계획이다.

전남도는 그동안 전남테크노파크,프로야구 시범경기 5연승전남연구원 등과 함께 글로컬대학 지원 전담반을 구성해 실무회의를 진행하는 한편,관련 실국이 모두 협업해 국립목포대의 특성화 분야 연계사업을 적극 발굴해 제공하는 등 국립목포대의 본지정을 위한 '2인3각' 호흡을 맞춰 왔다.

김영록 지사는 “전남도는 지방소멸을 막고 미래 100년에 대비하기 위해 지역 거점대학을 육성하는 가장 중요한 핵심 프로젝트인 글로컬대학 선정을 위해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국립목포대가 최종 본지정될 때까지 지자체·기관단체 및 산업계도 함께 끝까지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교육부는 글로컬대학30 공모를 통해 2023년부터 2026년까지 총 30개 지역 대학을 선정해 5년간 1000억 원씩 지원하게 된다.올해 전남에서는 국립목포대와 동신대연합이 예비지정 대학으로 선정돼 7월 말 본지정을 위한 실행계획서를 교육부에 제출할 예정이다.

프로야구 시범경기 5연승

:경찰에 따르면 사고 당시 서 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운전면허 정지 수준으로 확인됐다.

프로야구 시범경기 5연승,가족들은 어린 시절 그가 혹시 소외감을 느낄까 봐 집에서 그가 기면 함께 기고, 그가 일어서면 함께 일어섰다.